영월군, 폭우·배수불량 침수 피해 사전 예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15 11:16:10
  • -
  • +
  • 인쇄
장마철 우기 대비 배수시설물 준설 작업
▲ 영월군청 전경

[뉴스스텝] 영월군 상하수도사업소에서는 우기 대비 우수관로와 우수맨홀 등 배수 시설물의 원활한 배수를 위해 6월까지 9개 읍·면의 시가지 준설 작업을 진행한다.

최근 기후변화로 인한 국지성 호우가 급증하고 있어, 많은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되며, 도시의 배수 체계가 원활하지 않으면 대형 수해가 발생할 우려가 있는 만큼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한 예방 차원에서 이번 준설 작업이 진행된다.

군비 1억원을 들여 9개 읍·면 시가지 우수맨홀 186개소 와 빗물받이 2,000개소의 준설 작업을 진행하며, 지하차도 등 중요 구간들도 포함되어 있다.

군은 본격적인 우기가 시작되기 전 작업을 완료해 폭우와 배수 불량으로 인한 침수 피해를 예방하고, 민원이 발생한 지역은 신속히 조사하여 정비할 예정이다.

김해원 하수도 팀장은 “하수도 시설물의 지속적인 점검과 정비로 매년 집중호우에 발생할 수 있는 침수 피해를 예방하여 군민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문화예술회관, 배꼽 잡는 ‘관객과의 전쟁’

[뉴스스텝] 함양문화예술회관은 오는 11월 28일 오후 7시 대공연장에서 개그쇼 ‘관객과의 전쟁’ 공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관객과의 전쟁’은 부산에서 시작해 2011년부터 현재까지 관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공연으로, 공연 제목에 걸맞게 관객이 직접 무대에 올라와 공연에 참여하고, 소통하는 관객 참여형 공연이다. 공연은 누구나 신나게 박장대소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며, 웃음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

계룡시, '2026학년도 수능시험 종합대책' 수립 추진

[뉴스스텝] 계룡시는 오는 13일 계룡고와 용남고에서 치러지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원활한 시행을 위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올해 수능에는 계룡지역 수험생 648명이 응시하며, 계룡고와 용남고 2개 시험장에서 오전 8시 40분부터 오후 5시 45분까지(일반 수험생 기준) 실시된다.수험생들의 원활한 시험 진행을 위해 교통 소통 학생 안전 생활 보호 편의 제공 홍보 등 5개 분야의 종합대책을 세워

의정부시 신곡1동 추천 학생, 의정부신곡새마을금고 장학생으로 선정

[뉴스스텝] 의정부시 신곡1동주민센터는 신곡1동이 추천한 학생이 ‘의정부신곡새마을금고 장학생’으로 선정돼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받았다고 밝혔다. 수여식은 11월 6일 신곡동에 위치한 의정부신곡새마을금고 본점에서 열렸다.이번 장학사업은 의정부신곡새마을금고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총 18명이 선발돼 1인당 100만 원씩, 총 1천800만 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