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농업기술센터, 영농철 농촌 일손 돕기에“구슬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02 11:30:33
  • -
  • +
  • 인쇄
홍천군농업기술센터 직원 25명 참여... 남면 신대리 사과재배농장에서 열매솎기 작업 실시
▲ 홍천군농업기술센터, 영농철 농촌 일손 돕기에“구슬땀”

[뉴스스텝] 홍천군농업기술센터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촌 일손 돕기에 나섰다.

홍천군농업기술센터는 6월 2일 남면 신대리 사과 재배농장에서 농촌 일손 돕기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매년 농촌인구 감소 및 급속한 고령화에 따라 건강상의 문제와 인력부족으로 적기 영농 실천이 어려웠던 농번기에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촌 인력수급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홍천군 농업기술센터는 이른 아침부터 직원 25명이 참여해 남면 사과 재배농가(농장주 이재억)에서 열매솎기를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봉사에 앞서 작목 담당자로부터 사과 열매솎기 방법 및 주의사항을 전달받는 등 작업내용을 사전에 숙지한 후 현장에 나섰다.

이재억 농가는 “적기에 열매솎기가 이루어져야 하는데 일손이 부족해곤란한 상황이었다.” 고 말하며 “직원들이 본인의 일처럼 도와줘 정말 고맙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문명선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 현장에서 직원들과 함께 작업하며 농업인들의 노고를 좀 더 이해할 수 있었던 보람된 시간이었다.”며 “힘써 준 직원 분들에게 감사하고 앞으로도 고령, 독거노인, 여성농업인, 환우농가 등 노동 취약 농가를 우선으로 년 간 일손을 보탤 계획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접수

[뉴스스텝] 거제시는 오는 12월 12일까지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농업경영체 등록이 완료된 농지를 보유하고, 유기질비료를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경영체(농업인·농업법인)이다.지원 품목은 유기질비료 3종(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과 부숙유기질비료 2종(가축분퇴비, 퇴비)이다.비료별 지원 단가는 유기질비료는 포대당 1,600원이며, 부숙유기질비료는 등급에 따

밀양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밀양시가 전국 최초로 2015년부터 추진해 온 ‘작은성장동력사업’은 읍·면·동 고유의 특성을 반영한 특색있는 사업을 발굴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핵심 시책이다.그동안 이 사업을 통해 초동면 연가길, 산외면 꽃담뜰, 하남읍 명품십리길 등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

경북도, AI와 로봇 활용한 스마트 돌봄 서비스 추진!

[뉴스스텝] 정부가 인공지능(AI) 3대 강국 도약을 위해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성장 동력으로 힘을 싣고 있는 가운데, 저출생과 전쟁을 선포한 경북도가 돌봄에 AI를 결합한 시범 사업을 추진한다.9월 이철우 도지사가 주재한 저출생과 전쟁 혁신 대책 회의에서 발표한 AI 기반 돌봄 서비스 스마트화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으로 돌봄과 AI를 결합한 서비스 제공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이다.경북도는 AI 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