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학생회 정‧부회장 공약이행비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07 11:25:16
  • -
  • +
  • 인쇄
학생 자치활동의 주체성 강화 및 시민성 함양을 위한 공약이행비 지원
▲ 강원도교육청

[뉴스스텝] 강원도교육청은 4월부터 학생회 활동을 통한 학생 결정권을 강화하고, 성숙한 학생 자치 실현을 위해 ‘학생회 정‧부회장 공약이행비’를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각 교육지원청을 통해 도내 고등학교 26교 학생회를 선정하여, 공약이행비로 교당 150만원씩 지원한다.

학생회는 공약 이행 차원에서 다양한 학생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지원받은 예산을 활용할 수 있다.

이번 사업은 학생 자치 활성화 및 학생회 운영 내실화를 위한 강원도교육청의 신규 사업으로, 학생 주도성 및 책임감 강화, 학생의 교육정책 참여 기회 확대를 목표로 한다.

학생회는 공약이행비 활용 관련 계획서 및 결과 보고서를 제출해야 하며, 전체 학생의 의견을 반영하여 절차적 정당성 확보는 물론 공정한 집행을 해야 한다.

연말에는 26교 학생회를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사업 지속과 확대 여부 등에 반영할 예정이다.

이수인 인성문화교육과장은 “학생회가 중심이 되어 소통·협력하는 과정을 통해 민주적 학교 문화를 실현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공약이행비 지원 사업 이외에도 학생 자치 및 시민교육 내실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여 학생의 잠재력을 마음껏 펼치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특별자치도의회 박호균 의원 발의, '강원특별자치도 다문화가족 지원 조례안' 상임위원회 통과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사회문화위원회 소속 박호균 의원(강릉1)이 발의한'강원특별자치도 다문화가족 지원 조례안'이 5일 상임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박호균 의원은 “도내 다문화가족 비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들은 이미 우리 지역사회의 중요한 구성원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다문화가족이 지역사회에 건강하게 정착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계획 수립과 사업 추진이

합천군, 2026년 ‘지식재산 창출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합천군은 관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지식재산(IP) 경쟁력을 높이고 경영 현장에서 발생하는 기술 및 브랜드 관련 애로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해 ‘2026년 지식재산 창출 지원사업’ 1차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크게 ‘지식재산 긴급지원’과 ‘지자체 맞춤형 IP 지원’ 두 가지 분야로 나뉘어 운영된다. 먼저 ‘지식재산 긴급지원’은 기업의 지식재산 관련 현안을 즉각적으로

전북교육청, 2026학년도 특수학급 54개 신·증설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학습권과 학교 선택권 보장을 위해 올해도 특수학급을 대폭 증설한다. 전북교육청은 2026년 일반학교 내 특수학급 54개를 신·증설한다고 5일 밝혔다. 유치원 3학급, 초등학교 24학급, 중학교 16학급, 특수학교 13학급 등이다. 이는 2024년 61학급, 지난해 50학급에 이은 3년 연속 과감한 학급 신‧증설로 주목받는다. 전북교육청은 지난 2023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