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동구평생교육원서 계단 걷기 실천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5 11:30:50
  • -
  • +
  • 인쇄
▲ 광주광역시동구청

[뉴스스텝] 광주 동구는 지난 2일 생활 속 계단 걷기 실천 운동을 돕고자 동구평생교육원 내부에 ‘건강 계단’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건강 계단은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계단에 계단 걷기의 효과와 칼로리 소모량,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 중립 실천 방법 등 정보를 제공한다.

계단 걷기는 특별한 운동장비나 기구 없이도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운동으로 탄소 배출량 절감을 통해 기후 변화 위기에 적응하고 비만 예방 및 신체활동 활성화에도 도움을 준다.

동구는 일상 속 계단 오르기 실천 독려를 위해 건강 계단 조성을 비롯해 구청과 서남동 행정복지센터, 동구 문화센터, 푸른마을공동체센터 등 공공기관 4개소에 ‘생활 속 계단 타기’ 픽토그램을 설치한 바 있다.

임택 동구청장은 “주민의 자발적 계단 이용을 유도하기 위해 평소 이용이 저조한 계단을 힐링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면서 “에너지 절감은 물론 탄소 배출량도 줄이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일상 속 계단 걷기에 많은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지속 가능한 주민의 건강 브랜드화를 위해 ‘하나 빼고 하나 더하기’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 실천 사항은 ‘앉아있기 빼고 신체활동 더하기’로 ▲주민 건강 체조 생활화 ▲걷기 프로그램 활성화 ▲계단 타기 생활 속 실천 등을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립대, 주민 참여형 교육으로 지역과 연결

[뉴스스텝] 충남도립대학교가 지역 주민을 위한 생활밀착형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이 체감하는 대학’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충남도립대는 예산군에서 열린 예산군 평생학습 어울마당에 참여해 실습 중심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고 5일 밝혔다.이번 참여는 충남도립대학교가 추진 중인 라이즈 기반 지역 연계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하나로 마련됐으며, 학과별 전공 교육을 지역 주민의 일상과 연결해 누구나 쉽게

파주시, 2025년 기초연금 사업 유공기관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파주시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25년 기초연금 사업 유공 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기초연금 사업 유공 기관 평가’는 전국 모든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기초연금 제도의 안정적 운영과 어르신 복지 향상 기여도를 평가하기 위해 실시되는 실적 검증 프로그램으로 매년 각 자치단체의 기초연금 수급 및 신청률, 예산집행률, 교육실적, 홍보실적 등 주요 사업 실적과

경북도, 무장애 관광환경 조성 공모사업 3년 연속 선정 쾌거!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6년도 무장애 관광환경 조성 공모사업’에서 3개소(포항 2, 안동 1)가 선정돼 총 국비 7억 5천만 원을 확보했다.이번 공모는 고령자·장애인·영유아 동반 가정 등 관광 약자가 불편 없이 관광할 수 있도록 접근성, 이동 편의, 안전 환경을 개선하는 국가사업으로, 도는 3년 연속 공모 선정되면서 무장애 관광선도 지역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확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