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여성농업인 노동경감 지원사업 장비 시연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22 11:20:41
  • -
  • +
  • 인쇄
▲ 철원군청 전경

[뉴스스텝] 철원군은 3월 20일 철원군농업기술센터에서 2023년 사업대상 여성농업인 300여명과 “여성농업인 노동경감 지원사업 장비 시연회”를 추진했다.

여성농업인 노동경감 지원사업은 다용도작업대, 이동식충전식분무기를 55만원(보조80%, 자부담20%) 한도 내에서 지원하여 여성농업인들의 영농참여 시간절감 및 피로도 경감 효과 등이 입증되면서 관심을 끌고 있다.

이에 여성농업인들이 영농조건에 적합한 장비를 자율 선택할 수 있도록 업체별 장비 교육 및 관람할 수 있는 시연회가 마련됐다.

관내에 공급하는 제품은 다용도작업대의 경우 알루미늄 재질로 높낮이 조절 및 이동이 가능한 제품이며, 이동식충전식분무기의 경우 충전식으로 바퀴가 달려 이동이 쉬운 제품이다. 자세한 사항은 철원군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033-450-4043)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보 철원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 “여성농업인들의 노동 부담은 줄이고, 작업능률은 크게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속해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주군 조원호 명인농장 대표, ‘경북 농업명장’ 선정

[뉴스스텝] 성주군이 11일 ‘경상북도 농업인의 날’기념행사에서 대가면 흥산리 조원호 명인농장 대표가 ‘참외 분야’‘경북 농업명장’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경북 농업명장은 농업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과 노하우를 발휘하며 지역 농업 발전에 기여한 농업인을 대상으로 매년 선정되는 명예로운 타이틀로, 조원호 씨는 그동안의 성실한 농업 경영과 혁신적인 기술 도입으로 이 상을 수상하게 됐다. 조원호 명장은

통영시의회, 지역축제 발전을 위한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통영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통영시 지역축제 발전방안 연구회'(회장 박상준 의원)는 11월 10일 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지역축제 발전을 위한 실무부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통영시 지역축제 발전방안 연구회'회장인 박상준 의원과 간사인 조필규 의원, 김미옥 의원, 신철기 의원, 노성진 의원과 문화예술과 및 통영문화재단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간담회에서는 제64

제천시의회, 울릉도 국내연수 실시

[뉴스스텝] 제천시의회는 11일부터 12일까지 울릉도 일원에서 국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제천시와 울릉군이 지역을 넘어 하나로 이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연수단은 11일 울릉도독도해양연구기지를 찾아 해양생태계 변화와 해양자원 관리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기후변화 대응 및 해양주권 강화를 위한 연구활동의 중요성을 확인했다. 이후 울릉군의회를 방문한 연수단은 교류 간담회를 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