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병역명문가의 집 문패 달아드리기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7 11:25:34
  • -
  • +
  • 인쇄
올해 송경용‧김종서 씨 등 병역명문가 2개 가문 선정
▲ 금산군 병역명문가의 집 문패 달아드리기 현장

[뉴스스텝] 금산군은 지난 26일 올해 병역명문가로 선정된 금산읍 중도9리 송경용 씨, 추부면 마전1리 김종서 씨 집을 방문해 문패를 달아줬다.

이날 박범인 금산군수가 송씨 가문을 방문하고 손영범 추부면장이 김씨 가문을 방문해 병역을 성실히 이행한 가문의 나라 사랑에 대해 감사를 표했다.

병역명문가는 병역을 명예롭게 이행한 가문이 존경받고 긍지를 가질 수 있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운영되고 있다.

대상 가정은 병무청의 심사를 통해 정해지고 있으며 3대(조부, 아버지, 백부, 숙부, 본인, 형제, 사촌 형제) 이상 모두가 현역 복무를 성실히 이행한 가문이어야 한다.

박범인 군수는 "대를 이어 성실히 병역을 이행하신 병역명문가 가족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병역명문가가 존경받고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군에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주차장 수급 및 안전관리 실태조사’ 용역 완료

[뉴스스텝] 제주시는 시민의 주차 불편을 해소하고 주차장 이용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주차장법’에 따라 추진한 ‘2025년 제주시 주차장 수급 및 안전관리 실태조사’ 용역을 최근 완료했다.이번 용역에서는 제주시 전 지역을 대상으로 공영주차장의 수급 현황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주차장 시설 전반에 대한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특히 주차장 이용 실태를 보다 정밀하게 파악하기 위해 제주시 전역을 138개 교

익산 제야의 종 행사로 한 해 마무리

[뉴스스텝] 익산시가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의 희망을 시민과 함께 나누는 '2025 익산 제야의 종 타종행사'를 오는 31일 오후 11시, 중앙체육공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주 APEC 코리아의 성공적 개최를 기념하고, 자매도시인 경주와의 유대를 강화하기 위한 특별한 의미도 담고 있다. 양 도시는 이번 행사를 이원 생중계 방식으로 공동 진행하며, 시민들과 함께 2025년을 마무리

임실군, 임실 맛집 22개소 선정

[뉴스스텝] 임실군이 지난 11월부터 맛집 신청업소 37개소를 대상으로 음식의 맛, 위생, 시설, 서비스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하여, 22개소를 임실 맛집으로 최종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임실 맛집은 1차 서류 및 위생‧환경 분야 심사를 거쳐 맛집 선정 심의위원회 위원으로 구성된 심사단의 2차 현장 심사를 통해 선정했다. 심사는 음식의 맛, 가격의 적정성, 위생 관리, 친절도 및 복장, 업소의 역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