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기록물관리 및 정보공개 교육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26 11:30:42
  • -
  • +
  • 인쇄
▲ 홍천군, 기록물관리 및 정보공개 교육실시

[뉴스스텝] 홍천군은 26일 금요일 대회의실에서 2시간동안 전직원 대상으로 기록물관리 및 정보공개 교육을 실시한다.

전자문서의 생산, 접수, 분류 등의 방법을 안내하고 비전자 기록물의 분류, 편철, 정리방법을 안내하여 생산된 기록물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원문정보공개 및 정보목록을 설명하고 업무에 활용하는 방법도 교육한다.

정보공개는 국민의 알권리 향상을 위한 군민의 주요한 권리이다. 공무원이 정보 공개 처리 시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처리방법과 비공개대상정보, 비공개 세부기준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직원들이 개인정보를 보호하면서 알권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홍천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안전하고 체계적인 기록물관리 문화를 정착시키고 군민에게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공개하며, 좀 더 적극적이고 정확한 정보공개 처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두천시 치매안심센터, 치매치료관리비 지원사업 소득 산정 기준 변경

[뉴스스텝] 동두천시 치매안심센터는 2026년 1월 1일부터 치매치료관리비 지원사업의 소득 산정 기준이 변경된다고 3일 밝혔다.2026년도부터 적용되는 소득 산정 기준은 기존의 ‘가구 단위 건강보험료 기준’에서 대상자와 배우자의 소득·재산 조사를 반영한 ‘소득인정액 기준(기준 중위소득 140% 이하)’으로 변경돼 지원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이번 기준 변경으로 그동안 자녀의 건강보험료가 합산돼 소득 기준을

동두천시 상패동, 자율방범대 감악산지대 찾아 현장 격려

[뉴스스텝] 동두천시 상패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3일 상패동 사회단체협의회와 함께 설 명절을 맞아 지역 안전을 위해 활동 중인 상패동 자율방범대 감악산지대를 방문해 대원들을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이번 방문은 겨울철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 치안 유지에 힘쓰고 있는 자율방범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현장의 운영 상황과 건의 사항을 직접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상패동장과 사회단체 관계자들은 방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행복 더하기(+) 건강 두드림 실천' 사업 진행해

[뉴스스텝]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은 지난 3일, 저소득 취약계층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행복 더하기(+) 건강 두드림 실천』 사업을 진행했다.『행복 더하기(+) 건강 두드림 실천』 사업은 1월부터 10월까지 10개월간 관내 만 70세 이상 저소득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건강‧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인계동 건강 특화사업이다.간호직‧복지직 공무원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함께 매월 5~6가정, 총 50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