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2023년 임업직불금 자체 집합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25 11:20:31
  • -
  • +
  • 인쇄
▲ 평창군청

[뉴스스텝] 평창군은 2023년 4월 25일과 4월 27일 2회에 걸쳐 임업경영체에 등록된 임업인 등을 대상으로 임업직불금 관련 자체 교육을 평창군산림조합 대회의실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한국임업진흥원에서 제작한 표준 강의 영상을 시청하는 방법으로 진행되며, 임업직불금 교육을 이수했다고 모두 지급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온라인 교육 수강이 어렵고, 교육을 이수하지 못한 관내 임업경영체에 등록된 임업인 등의 편의를 위해 추진했다.

올해부터는 임업직불금을 지급받고자 하는 임업인은 '임업직불제법'에 따라 임업·산림의 공익 기능과 가치 등의 관련 교육을 2시간 이상 받아야 하며 미이수시 10% 감액해서 지급받게 된다.

임업직불금 교육은 집합(대면) 또는 온라인(비대면) 교육으로 받을 수 있으며 온라인(비대면) 교육은 농업교육포털사이트에서 회원 가입 후 받을 수 있다.

평창군 관계자는“2023년 임업직불금 제도와 지급요건 등의 이해를 위해 임업경영체에 등록된 임업인들은 교육에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활성화 요구 “홍보·체험 확대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12윌 오전 10시,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평택항만공사와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산림환경연구소를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이날 감사는 경기평택항만공사의 경영평가 및 인력운영,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등 공사 추진 사업 전반과 산림재해예방, 산림복지서비스 확대 등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주요 업무를 중심으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 “경상원 성과평가 하락·직장내 괴롭힘·정산 부실” 강력 비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채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12일에 열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상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각 기관의 부실한 사업관리에 대해서 강도 높게 지적했다.정하용 의원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2025년(2024년 실적) 경영평가에서 전년도 ‘다’등급에서 ‘라’등급으로 하락했고, 조직운영, 재무관리, 환경, 안전 등 주요지표가 모두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덩굴류 확산 방치 안돼...생태계 보호 위한 통합 대응 시급”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12일 열린 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생태계 교란종인 칡, 가시박, 환삼덩굴 등 덩굴류 확산에 대한 시급성을 지적하며, 도 차원의 표준화된 대응 전략 마련과 실효성 중심의 정책 전환을 강력히 요구했다.이 의원은 “덩굴류는 도로변, 생활권 산림, 농경지까지 침투해 생태계 교란과 경관 훼손을 초래하고 있음에도, 현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