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2023 양지마을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참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20 11:20:45
  • -
  • +
  • 인쇄
▲ 철원군청 전경

[뉴스스텝] 철원군 양지마을 도시재생 현장 지원센터는 3월 31일까지 철원군 관내 주민을 대상으로 양지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 및 도시재생에 관심이 많은 주민을 대상으로 '2023 양지마을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을 접수한다.

공모사업의 사업지는 국경없는 양지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 지역인 근남면 육단2리이며, 지원금액은 총 7,500만원이다. 지역공동체 활성화 프로그램으로 취미여가 등 공동체회복을 위한 주민대상사업이나, 쓰레기분리배출, 자원재활용 등 소규모 지역 문제 해결 도시재생 사업이 공모대상이다.

양지마을 도시재생 현장 지원센터(철원읍 근남면 하오재로 2054)로 방문 접수 혹은 이메일로 접수가 가능하다.

양지마을 도시재생 현장 지원센터 사무국장 지문규는 “양지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어느덧 3년 차에 접어들며 주민공모사업의 중요성 또한 커지고 있다”라며 다양한 주체 및 주민들이 양지마을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세심히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현종 철원군수는 “2023 양지마을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으로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지역 문제를 해결하는 혁신의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통해 양지마을뿐만 아니라 철원 지역 공동체 강화에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 “성과 없는 만족도·행정 위한 행정 멈춰야... 데이터로 설명하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민호 부위원장(국민의힘, 양주2)은 2025년 11월 10일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평생교육진흥원을 대상으로 평생교육정책 전반에 대해 “만족도와 실적 숫자 나열이 아니라, 목적 달성도와 변화지표로 성과를 증명해야 한다”고 강하게 주문했다.김민호 의원은 특히 청년·중장년·장애인 등 대상별 사업들이 “행정을 위한 행정”으로 흐르지 않도록 성과지표 고도화와 사후관리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사회서비스원, 내실 있는 운영으로 도민 체감 복지 실현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11월 10일 제387회 정례회 중 경기도사회서비스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조직의 안정화와 실질적인 운영 없이는 사회서비스원의 공공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 어렵다”며 “이제는 외형적 성과보다 내실 있는 행정으로 도민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윤 의원은 먼저 사회서비스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선언적 수준에 머물러 있다

경기도의회 이학수 의원, “축제 안전사고 반복... 투명한 보고체계로 진짜 안전문화 세워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학수 의원(국민의힘, 평택5)은 11월 10일개최된 문화체육관광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최근 경기도 내 축제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안전사고 문제를 지적하며, 도비지원 축제의 ‘특별 안전점검’ 실시와 ‘안전보고 의무화’ 제도 도입을 강력히 요구했다.이학수 의원은 “시흥갯골축제에서 전기카트와 관람객이 충돌하고, 정조대왕능행차에서는 말과 기수가 떨어지는 등 크고 작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