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자치도, 2026년도 어린이예술단 신규 단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8 11:25:07
  • -
  • +
  • 인쇄
초등 2학년~중3 대상… 1월 12~19일 온라인 접수
▲ 2026년도 어린이예술단 신규 단원 모집 포스터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가 8일 예향의 전통을 잇고 미래 문화예술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2026년도 전북특별자치도 어린이예술단’신규 단원 모집에 나선다.

모집 대상은 전북지역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2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의 어린이로, 음악과 예술에 재능과 관심이 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접수는 오는 1월 12일부터 19일까지 8일간 전북특별자치도청과 전북특별자치도립국악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실기 및 면접 전형은 1월 24일 전통문화체험전수관에서 열리며, 실기(80점)와 인터뷰(20점)를 합산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선발된 단원들은 전북특별자치도 어린이예술단원으로 활동하며, 매주 파트별 오케스트라 합주 교육과 체계적인 음악 교육을 받게 된다. 특히 예술단원은 정기 기획공연과 국내·외 초청공연 등 연 3회 이상의 무대 경험은 물론, 방학 기간 하계 집중교육과 신학기 캠프 등 다양한 교육·공연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예비단원 과정은 저학년 어린이의 기량과 합주 역량을 단계적으로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운영되며, 평가를 거쳐 예술단원으로 승급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견습생 과정은 음악에 흥미는 있으나 교육 기회가 적었던 어린이를 대상으로 기초 실기 교육을 실시해 잠재력을 발굴하고 성장을 돕는다.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전북특별자치도립국악원 운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유영대 전북특별자치도립국악원장은 “어린이예술단은 단순한 음악 교육을 넘어, 아이들이 무대를 통해 자신감을 키우고 예술적 감수성을 자연스럽게 키워가는 성장의 공간”이라며 “이번 모집을 통해 더 많은 아이들이 예술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전북 문화예술의 미래 주역으로 자라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특별자치도 어린이예술단은 2000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창단돼 25년간 운영되며 수많은 단원을 배출해왔다. 이곳을 거친 단원들은 전문 예술인은 물론 다양한 분야에서 창의성과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해 국내외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시흥도시공사, 장곡·장현·하중·하상·목감·매화권 공영주차장 월정기권 모집 개시

[뉴스스텝] 시흥도시공사에서 장곡, 장현, 하중, 하상, 목감, 매화권 공영주차장 15개소에 대하여 오는 11일부터 월정기권 추첨 접수를 개시한다.추첨 접수는 1월 11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진행되며, 월정기권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해당 기간에 공사 월정기권 누리집에서 회원가입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추첨결과는 누리집을 통해 1월 16일 16시 이후 발표하고, 당첨자는 1월 19일부터 21일까지 이용금액

고양시, 2026년 마이스(MICE) 육성센터 공유실 수시 모집

[뉴스스텝] 고양특례시는 9일부터 연말까지 고양시 마이스(MICE) 육성센터 공유실 입주기업을 수시 모집한다고 밝혔다.고양시 마이스 육성센터는 킨텍스 오피스동에 위치한 국내 최초의 마이스 산업 목적형 기업 육성센터로 2018년 개관 이후, 입주기업의 수요 증가와 산업 환경 변화에 맞춰 단계적으로 공간과 기능을 확충했다. 현재는 독립실 9개, 공유실 25석, 회의실 3개를 비롯해 공용 사무기기와 교육·컨설팅

고양시, 시설채소 농가에 에너지 절감 현장기술 지원

[뉴스스텝] 고양특례시는 기후변화와 에너지 비용 증가로 경영 부담이 커지고 있는 시설채소 농가의 난방비 절감과 안정 생산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2월 말까지 현장기술지원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시설채소 재배는 겨울철 난방과 보온 관리에 따른 에너지 사용 비중이 높아 유가와 전력요금 상승 시 생산비 부담이 크게 증가한다. 이에 시는 농가별 맞춤형 현장점검과 기술지도를 통해 난방·보온 효율을 높이고 불필요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