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가을 밤 수놓을 감성 라이브, 강진만에서 울려 퍼진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4 11:25:30
  • -
  • +
  • 인쇄
제10회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 이은미 테이 김태우 신성 등 라인업
▲ 강진군 가을 밤 수놓을 감성 라이브, 강진만에서 울려 퍼진다

[뉴스스텝] 제10회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가 오는 25일부터 11월 2일까지 강진만 생태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 축제는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지는 문화·생태축제’를 주제로, 갈대와 음악이 함께하는 감성 가을밤을 선사할 풍성한 공연 라인업이 마련됐다.

25일 개막식 무대에서는 강진의 가을 정취를 대표하는 감성 라이브로 꾸며진다. 대한민국 대표 디바 이은미와 감미로운 목소리의 발라더 테이가 개막 무대를 장식해 축제의 시작을 화려하게 연다.
‘녹턴’, ‘사랑은 향기를 남기고’ 등 명곡으로 사랑받는 두 아티스트의 무대는 강진만의 갈대빛 풍경과 어우러져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6시 내고향에서 국민안내양으로 활동 중인 MC 겸 트로트 가수 김정연이 무대에 올라 흥겨운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다.

이튿날인 26일에는 ‘트로트계의 신사’로 불리는 가수 신성이 무대에 올라 흥겨운 트로트 무대를 선보인다. 폭발적인 가창력과 부드러운 무대 매너로 전 세대를 아우르는 공연을 준비 중이며, 관객들이 큰 호응이 예상된다. 트로트 가수 김소유도 힘을 보탠다.

축제의 대미를 장식할 11월 2일 폐막공연에는 실력파 가수들이 출연한다. 파워풀한 보컬로 사랑받는 그룹 비스타와 명품 보컬리스트 김태우가 강진의 밤을 감동으로 물들인다. 두 아티스트는 에너지 넘치는 무대와 웅장한 라이브 사운드로 축제의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제10회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는 전라남도교육청과 강진교육지원청의 협업으로 펼쳐지며, 제4회 전남예술제 밴드부문 최우수상을 받은 실력파 강진고등학교 밴드부의 중장비 공연과 도암초등학교 치어리딩 공연 등 학생들의 화려한 공연과 ‘생태환경 독서 골든벨, 생태탐사 브이로그 공모전’ 등 어린이 맞춤형 교육까지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예정이다.

이와 함께 강진군에서 활동하고 있는 지역 예술인들의 다양한 장르의 지역예술인 공연도 준비됐다. 특히 강진만 데크길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버스킹 공연은 갈대밭의 정취와 어우러져 관객들에게 특별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이번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는 자연의 아름다움과 음악의 감성이 함께하는 무대”라며 “이은미, 테이, 김태우 등 대한민국 정상급 아티스트의 공연을 통해 관람객들이 강진의 가을을 더욱 깊게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군민과 관광객 모두가 함께 즐기는 열린 축제가 되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과학기술 존중하는 사회가 성장·발전의 기회 있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실용적인 사고,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라야 성장·발전의 기회가 있다는 생각인 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역사적으로 그렇지만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 또는 국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는 국가는 흥했다"라며

전주시청 배드민턴팀, 동호인 대상 재능기부 나서

[뉴스스텝]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배드민턴팀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와 배드민턴 저변 확대를 위해 클럽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 원포인트 레슨에 나섰다.전주시청 배드민턴팀은 12일 오후 7시 30분, 올클래스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올클래스 클럽 동호인 50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전주시 배드민턴팀은 지난해 창단 이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꾸준히 강화해왔으며, 올해만 총 7차례에 걸쳐 재능기부 활

광주시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스스로 만든 청소년 성장스토리, 다람즈와 전동킥보드게임방

[뉴스스텝] 함께여서 즐거운 청소년들의 마을활동플랫폼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해 매해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이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스스로 조사·분석하고, 그 해결을 위해 기획·실행·평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시소센터에서는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청소년동아리 ‘다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