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2023년 다자녀가정 대학등록금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16 11:30:24
  • -
  • +
  • 인쇄
1인당 최대 100만원 지원
▲ 속초시청

[뉴스스텝] 속초시는 다자녀가정의 자녀 양육 부담을 경감하고 출산 양육 친화적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2023년 다자녀가정 대학등록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지원대상은 신청일 기준 △6개월 이상 도내에 주민등록을 두고 지급일까지 계속 거주하고 있는 △셋째아 이상 △대학재학생 중 만 24세 이하인 자로 연중 수시 신청을 받는다.

지원내용은 대학 재학 기간 중 1회에 한하여 1인당 100만 원이 지원되고, 납부 잔액 또는 등록금 고지금액이 100만 원 미만일 경우에는 해당 금액만 지원되며,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등록금을 일부 감면받거나 기타 민간단체로부터 장학금을 받는 자도 위 사업 중복 지원이 가능하나 국가기관 또는 한국장학재단, 지방자치단체에서 학자금을 면제받고 있는 자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불꽃야구' 신재영, 출근하자마자 파이터즈의 시선 한 몸에! ‘자숙 맵도리’ 된 사연은?

[뉴스스텝] 불꽃 파이터즈가 장충고를 상대로 연패를 끊기 위한 승부에 나선다.오는 10일(월) 저녁 8시 공개되는 스튜디오C1 야구 예능 프로그램 ‘불꽃야구’ 28화에서 불꽃 파이터즈는 지난 패배의 아픔에서 벗어나 재도약에 나선다.이날 라커룸에 모인 파이터즈는 한마음으로 지난 경기의 패전투수 신재영의 약을 올린다. 정근우는 신재영이 눈물의 인터뷰를 했다는 사실을 언급하고, 이대호는 “제일 충격이었다”면서

경북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시군 담당자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5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충북 단양군 및 경북 영주시 일원에서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담당 공무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경북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지난 2년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공모에서 경북이 전국 최다 선정*된 성과에 이어, 내실 있는 신규사업 공모를 준비하기 위해 시군 담당자들과 전략적 대응 방안

청양군, 충남 공무원 드론조종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청양군은 지난 5일 부여 드론교육체험센터에서 열린 ‘제4회 충청남도 공무원 드론조종 경진대회’에서 드론 수색·탐색 종목 2위(우수상)를 차지해 충청남도지사 표창을 받았다.이번 대회는 충청남도 주관으로 도내 15개 시·군에서 공무원 50여 명이 참가했으며 드론을 활용한 수색·탐색 장애물 회피 정밀 착륙 등 실기 중심 과제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제한된 시간 내 임무 수행 능력과 조종 정확도를 겨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