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취업지원 프로그램 게시판 '런닝라이프' 개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8 11:30:37
  • -
  • +
  • 인쇄
매월 한눈에 볼 수 있는 취업지원 프로그램 게시로 구직자 만족도 up
▲ 시 홈페이지 게시판 사진

[뉴스스텝] 부천시는 시 홈페이지에 ‘늘 배우는 삶’이라는 의미인 ‘런닝라이프(LEARNING LIFE)’ 프로그램 게시판을 신설, 취업 준비 구직자들이 매월 신청 가능한 취업지원 프로그램 목록을 게시해 구직자들의 만족도 향상은 물론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그동안 ▲시 ▲산하협력기관 ▲유관기관 등에서 구직자들을 위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 등을 추진했으나 시민들이 한눈에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채널의 부재와 홍보 수단의 부족으로 아쉬움이 있었다.

이러한 문제점을 인식하여 시 일자리정책과는 일자리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30여 개 기관이 한데 모이는 ‘일자리 유관기관 네트워크협의회’를 통해 각 기관에서 추진 중인 취업지원 프로그램의 데이터를 수집했다.

수집된 데이터는 시 홈페이지 ‘런닝라이프’ 게시판을 비롯해, 복사골부천, 일자리센터 블로그 등을 통해 시민홍보를 이어가고 있으며, 이달까지 게시된 취업지원 프로그램은 총 233개로 이중 8월에 신청가능한 취업지원 프로그램도 30여 개에 이른다.

매월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부천고용+센터관계자는 “부천시가 나서서 여러 기관에서 추진 중인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한데 모아 자료를 공유해주고, 홍보도 함께하니 시민과 관련기관 모두 ‘편리하다’는 의견과 함께 기타 문의도 많이 들어온다. 앞으로도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 개설로 좀 더 폭넓은 구직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 구직자들에게 필요한 것은 시기적절한 정확한 정보”라며 “부천시는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들이 꼭 필요한 시민들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을 통한 홍보를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화도시 익산, 눈 내리는 크리스마스로 물들다

[뉴스스텝] 익산 중앙동 구도심이 매일 눈 내리는 특별한 겨울 풍경으로 시민들을 맞이한다. 익산시와 문화도시지원센터는 19일부터 25일까지 중앙동 익산근대역사관 광장에서 '크리스마스 마켓'을 개최한다. 행사 기간 중앙동 구도심은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야간경관, 다양한 프로그램이 어우러져 설레는 연말 분위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19일 오후 7시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으로 시작해 △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하구 복원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문' 채택

[뉴스스텝] 충청남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는 19일 예산군에서 제136차 정례회를 개최했다.협의회는 김경제 의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보고 사항, 안건 심의, 홍보사항 및 공지사항을 논의했으며 '하구 복원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문'을 채택했다. 이번 건의문은 그동안 개발 위주 정책으로 훼손돼 온 우리나라 하구 생태계를 국가 책임 하에 체계적으로 복원·관리하기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을 촉구하기

대전 중구의회 윤양수 의원, 의정활동 소회와 책임 강조

[뉴스스텝] 대전광역시 중구의회는 12월 19일 개최된 제270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윤양수 의원(사회도시위원회 소속)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제9대 의회의 의정활동을 돌아보고, 책임 있는 지방의회의 역할을 강조했다고 밝혔다.윤양수 의원은 “기초의회는 구민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생활의 불편을 살피고, 목소리를 제도에 반영하는 풀뿌리 민주주의의 출발점”이라며, 구의원으로서의 책무와 책임의 무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