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실무 교육 중심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 참여청년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10 11:25:39
  • -
  • +
  • 인쇄
우수 교육생 네오플 취업 기회 제공
▲ 제주특별자치도청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취업 연계 청년인재양성 프로그램인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에 참여할 인재를 오는 14일부터 모집한다.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는 실무·현장 중심의 우수인재를 효과적으로 양성하는 아카데미 과정이다.

제주도와 ㈜네오플, 제주테크노파크가 2019년부터 제주의 대표적인 청년인재양성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다.

올해에는 12월부터 3개월간 △UI / UX △2D이펙트 2개 과정으로 구성·운영된다.

네오플의 현직 아티스트들이 직접 교육강사로 참여해 온 몸으로 체득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실제 사례를 들어 현장감 있게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생들에게는 수업료, 숙식 등이 무료로 지원되며, 우수 교육생은 네오플 인턴 및 정규직 채용 기회가 제공된다.

특히, 지난 3년간 아카데미를 운영한 결과 총 88명 참여해 수료생 83명 중 41명이 네오플에 정규직 채용(인턴 50명, 정규직 전환률 82%)되는 성과를 내고 있다.

이중환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은 “제주지역 고부가가치 창출 콘텐츠 등 기업 분야에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통해 우수한 청년인재들이 유입․성장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네오플은 지난해 7월 27일 ‘2021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전국 100대 기업에 선정됐으며, 같은 해 10월 15일 ‘제17회 지방자치 경영대전’ 일자리 창출분야에서 제주특별자치도가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두천시 치매안심센터, 치매치료관리비 지원사업 소득 산정 기준 변경

[뉴스스텝] 동두천시 치매안심센터는 2026년 1월 1일부터 치매치료관리비 지원사업의 소득 산정 기준이 변경된다고 3일 밝혔다.2026년도부터 적용되는 소득 산정 기준은 기존의 ‘가구 단위 건강보험료 기준’에서 대상자와 배우자의 소득·재산 조사를 반영한 ‘소득인정액 기준(기준 중위소득 140% 이하)’으로 변경돼 지원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이번 기준 변경으로 그동안 자녀의 건강보험료가 합산돼 소득 기준을

동두천시 상패동, 자율방범대 감악산지대 찾아 현장 격려

[뉴스스텝] 동두천시 상패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3일 상패동 사회단체협의회와 함께 설 명절을 맞아 지역 안전을 위해 활동 중인 상패동 자율방범대 감악산지대를 방문해 대원들을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이번 방문은 겨울철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 치안 유지에 힘쓰고 있는 자율방범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현장의 운영 상황과 건의 사항을 직접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상패동장과 사회단체 관계자들은 방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행복 더하기(+) 건강 두드림 실천' 사업 진행해

[뉴스스텝]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은 지난 3일, 저소득 취약계층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행복 더하기(+) 건강 두드림 실천』 사업을 진행했다.『행복 더하기(+) 건강 두드림 실천』 사업은 1월부터 10월까지 10개월간 관내 만 70세 이상 저소득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건강‧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인계동 건강 특화사업이다.간호직‧복지직 공무원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함께 매월 5~6가정, 총 50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