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수소자동차 보급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14 11:25:22
  • -
  • +
  • 인쇄
맑은 하늘을 꿈꾸며 달려요!
▲ 홍천군청 전경

[뉴스스텝] 홍천군이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구매지원을 통한 온실가스 배출 저감 및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11억 7,300만원을 투입, 2023년 수소자동차 보급사업을 추진한다.

보급대수는 총 34대로 우선순위대상에 4대, 일반대상에 30대이다.

우선순위대상은 취약계층(장애인, 차상위 이하 계층), 상이·독립유공자, 다자녀 가구, 노후경유차 대체 구매자, 생애 최초 차량 구매자 등이 해당된다.

현재 지원 가능한 승용차는 현대자동차 넥쏘로 34,500천원(국비 22,500천원, 지방비 12,000천원) 정액 지원되며, 향후 추가되는 차량은 환경부 무공해차 통합누리집에 게재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수소자동차를 신규로 구매하여 국내에 신규로 등록할 경우 신청(접수)일 기준 90일 이전부터 연속하여 홍천군에 주소를 둔 만18세 이상 개인, 법인 및 사업자로 ▲구매신청서 작성 이전 수소자동차 제작·수입사와 차량 구매계약 체결 ▲지방세, 세외수입, 환경개선부담금 등의 미 체납 ▲접수 후 20일 이내 출고 가능 ▲출고 후 차량등록증 내 사용본거지가 홍천군 관내 주소로 한정 등 모든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2월 20일부터 자동차 제작·수입자(대리점)가 대행하여 무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홍천군청 홈페이지 공시/공고를 참고하거나 홍천군청 환경과 대기환경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민·관 협력 강화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구미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고 지역 복지정책의 추진 방향과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대표협의체 위원 25명이 참석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주요 현안을 심의했다.이번 회의는 △신규 및 재위촉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2년간 협의체를 이끌어갈 민간위원장 선출 △복지분야 주요성과 및 향후 추진계획 보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6년 연

광주광역시민·농민 1000여명, 농업인의날 한마당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농업인의 날’(11월11일)을 맞아 9일 시청 야외음악당에서 농업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제30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농업에서 미래를! 농민에게 희망을!’을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광주시가 주최하고 농업인단체연합회가 주관했다.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농업인·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해 화합의 장을 이뤘다.행사는 풍물놀이·난타 공연과 농업 유공자 표창 수여, 농업인

울진군 ‘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 성황리 폐막

[뉴스스텝] 동해안의 어업전진기지 울진군 죽변항이 수산물과 공동체 그리고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축제로 환하게 빛났다. 지난 11월 7일부터 3일간 열린‘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현장에는 약 6만 명의 방문객이 몰려들며 항구 전체가 유례없는 활기로 가득 찼다. 올해 축제는‘가자, 죽변항! 먹자, 수산물!’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선한 제철 수산물이 현장에서 즉석으로 경매로 거래되고, 맨손 활어잡기·물회 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