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2023년도 일자리 창출형 첨단산업 육성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16 11:30:42
  • -
  • +
  • 인쇄
2026년까지 지방소멸대응기금 및 군비 80억원 투입
▲ 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 조감도

[뉴스스텝] 강원도와 홍천군은 지방소멸 대응 및 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 조성사업의 성공 가능성 제고를 위해 ‘일자리 창출형 첨단산업 육성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일자리 창출형 첨단산업 육성사업은 바이오 관련 창업·벤처기업을 대상으로 기술 발굴 및 개발, BM기획, 제품화 개발, 시제품 제작, 성능평가 등 사업화에 필요한 소요비용을 지원함으로써 바이오 벤처기업 유치 및 일자리 창출을 통해 홍천군 바이오산업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홍천군은 지난해 (재)강원테크노파크와 일자리 창출형 첨단산업 육성사업 추진을 위한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으며, 지방소멸대응기금 광역지원계정 64억원과 군비 16억원 총 80억원을 투입하여 2026년까지 4년간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올해에는 사업비 17억원을 들여 메디컬허브자원, 차세대 바이오 진단, 바이오 의약품 분야를 지원한다.

단, 지원을 받은 기업은 확약에 따라 일정 기간 안에 반드시 홍천군 관내로 본사, 기업부설연구소, 공장 설립 및 창업 등 기업이전과 고용창출을 해야 한다.

이후 선정평가위원회의 심의 및 평가를 거쳐 4월 중 지원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의 성공적인 안착과 지방소멸 대응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바이오 창업·벤처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양시, 설 연휴 5일간 응급의료체계 운영

[뉴스스텝] 안양시는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설 연휴 기간 응급·진료 공백을 최소화하고 시민들에게 차질 없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설 연휴 응급의료체계’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시는 연휴 기간 응급진료상황실을 운영하며 설 연휴 응급상황 신속 대응 문 여는 의료기관 및 약국 운영 현황 점검·관리 문 여는 의료기관·약국에 대한 대시민 홍보 등을 통해 의료 공백 최소화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연휴

남해군 2026학년도 남면노인대학 개강식 개최

[뉴스스텝] 남면노인대학은 5일 남면복지회관에서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강식에는 70여 명의 노인대학생이 참석했으며, 노인강령 낭독을 시작으로 공로패·장수상·화합상 수여식이 진행됐다. 조수현 학장은 “올해도 노인대학생들이 즐겁고 활기찬 마음으로 배움의 시간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봉숙 남면장은 축사를 통해 “노인대학은 어르신들께서 안부를 나누고

김해시도시개발공사 대한민국 ESG 지속가능경영대상 공공부문 “대상” 수상

[뉴스스텝] 김해시도시개발공사가 지난 4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6 대한민국 ESG 지속가능경영대상’ 시상식에서 공공기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환경일보가 주관하고 기후에너지환경부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ESG 경영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열어가는 우수 기관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공사는 ‘에너지 자립률 개선’을 위해 정부공모사업의 지속추진과 공정개선 및 통합바이오가스법 적용에 따른 공사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