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2022년 청년 창업가 워크샵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25 11:20:15
  • -
  • +
  • 인쇄
▲ 2022년 영월군 이장 혁신역량강화 워크숍

[뉴스스텝] 영월군은 11월 25일~26일(1박 2일) 이틀간 청년들의 넥스트 로컬 크리에이터 및 앵커스토어로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을 위한 2022년도 청년창업가 워크샵을 상동읍 하이힐링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샵은 2022년 청년창업 공모선정자 및 마르쉐 참여 청년을 대상으로 창업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 청년 간 네트워킹 활성화를 위해 진행된다.

첫째날에는 트렌드 분석을 위한 ‘디자인과 마케팅’, ‘메타버스 새로운 기회소비’를 주제로 전문가 특강이 진행되고 둘째날에는 청년창업가의 이야기를 듣는 ‘비즈니스 방향성’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힐링테라피 프로그램과 퍼스널 컬러 진단을 통한 창업자들의 스트레스 해소 및 이미지 메이킹 프로그램도 실시한다.

또한 지역 청년들간의 주제별 토론 및 네트워킹 시간을 통해 경험 공유 및 협업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양재국 청년사업단장은 “이번 워크샵으로 지역 내 청년의 실질적인 창업 방향성에 대한 고민을 함께 공유하는 장은 물론 청년 창업자간 네트워크 형성으로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서부교육지원청, 직원 마음‘쓰담쓰담’살피기

[뉴스스텝]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따뜻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직원 마음 살피기 ‘쓰담쓰담’' 활동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쓰담쓰담’은 각 부서장이 부서 내 특이 민원이나 격무 등으로 힘들어하는 직원에게 자필 메시지와 함께 비타민 음료를 전달하며 격려하는 내용의 활동이다. 상반기 진행한 ‘서부 청렴 활동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직원이 제안하여 7월부터 매월

부산교육청, AI 활용 늘봄 체험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부산광역시교육청은 9월부터 11월까지 명원초등학교를 비롯한 13개 학교에서 초등 1~3학년 400여 명을 대상으로 ‘AI 활용 늘봄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체험프로그램은 김석준 교육감 공약인 'AI로 더 스마트하게, 맞춤형 늘봄교육 확대'와 관련된 것으로 초등 저학년 학생들의 디지털 기초 소양 및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 강화를 목표로 기획됐다. 11주 동안 운영될 이 프로그램은

부산교육감 공약, 학부모·시민·교직원이 직접 챙긴다

[뉴스스텝] 부산광역시교육청이 부산 교육정책의 투명성과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학부모·시민·교직원 32명으로 공약이행평가단을 출범하고, 김석준 교육감의 공약사항 실천계획과 공약이행 현황을 심의하는 첫 회의를 열었다.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제19대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공약사업의 확정을 위하여 지난 12일 오전 시교육청 전략회의실에서 ‘공약이행평가단’첫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산시교육청은 앞서 지난 8월 공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