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마을자치지원센터, 마을 의제 분야별 맞춤 교육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14 11:20:03
  • -
  • +
  • 인쇄
춘천시마을자치지원센터, 15일부터 28일까지 의제분야별 맞춤 교육 추진
▲ 춘천시청 전경

[뉴스스텝] (재)춘천시마을자치지원센터가 15일부터 28일까지 국립춘천숲체원 및 커먼즈필드 춘천에서 ‘의제분야별 맞춤교육’을 추진한다.

마을을 위한 주민들의 다양한 필요와 요구를 반영하여 6개 의제분야별 주민자치활동 사례소개 및 실행력있는 주민참여를 위한 실무 중심의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15일'주민이 만드는 마을축제'분야를 시작으로 16일 '우리동네 마을돌봄 및 마을복지 활동사례', 23일 '주민주도의 마을쓰레기 해결방안', 24일 '마을자원조사의 의미와 필요성', 25일 '주민수요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기획과 운영', 28일 '지방자치이해 및 주민자치 활동' 분야로 진행된다.

각 읍,면,동의 주민자치회 및 주민자치위원회, 마을활동가 등 110여 명이 참여해 마을 발전을 위한 방법과 실천 계획들을 배우고 함께 공유하게 된다.

더불어, 국립춘천숲체원에서 진행하는 교육의 경우 교육생을 위한 자연 속 힐링 프로그램 ‘숲향기 솔솔’ 체험도 진행된다.

교육운영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재)춘천시마을자치지원센터 주민자치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통시장에서 장보고, 온누리상품권 환급받으세요

[뉴스스텝] 울산시가 농축산물, 수산물 가격 부담 완화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설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를 실시한다.이번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가 주관하며, 오는 2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국내산 농축산물·수산물을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구매 금액의 최대 30%, 1인당 최대 2만 원까지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해 준다.농축산물 행사에는 중구 태화종합시장·우정전통시

광주 북구의회, ‘2026년도 첫 정례표창 수여식’ 개최

[뉴스스텝] 광주 북구의회는 지난 4일,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한 유공자들의 공로를 기리기 위해 2026년도 새해 첫 정례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이번 수여식은 투철한 봉사 정신으로 지역 발전과 주민 화합에 앞장선 구민 21명과 공무원 10명을 선정해,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됐다.이날 행사는 박지현 전자바이올리니스트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표창패 수여, 축하 인사 및 기

경기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수립. ‘안전하고 편리한 고향가는길’ 조성

[뉴스스텝] 경기도가 안전하고 편한 설 귀성길 조성을 위해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을 ‘2026년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시외버스 증차, 도로정보 실시간 안내, 긴급도로 복구 체계 구축 등 적극 대응한다.이번 대책은 대중교통 수송능력 확대 교통량 분산 교통편의 증진 교통안전 관리 강화 대설 발생시 대응대책 추진 등 5개 추진과제를 마련했다.■ 대중교통 수송능력 확대도는 먼저 시외버스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