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철원 캠핑 페스티벌 및 산소길 걷기 대회 내외국인 구성 80인 대상 11월 26일 ~ 11월 27일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25 11:20:22
  • -
  • +
  • 인쇄
▲ 2022 철원 캠핑 페스티벌 및 산소길 걷기 대회 내외국인 구성 80인 대상 11월 26일 ~ 11월 27일 개최

[뉴스스텝] 11월 넷째주 주말인 26~27일 이틀간 ‘2022 철원 캠핑 페스티벌 및 산소길 걷기 행사’가 개최된다.

4년만에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내외국인으로 구성된 80인을 온라인 모집하여 한탄강 물윗길, 고석정 꽃밭, 소이산 등 철원 일대를 1박 2일간 머물며 한탄강 물윗길 트래킹, 서바이벌 및 ATV 체험, 고석정 꽃밭 캠핑, 소이산 지뢰꽃길 탐방 등 철원의 역사와 문화가 깃든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11월 26일 서바이벌 및 ATV 체험을 시작으로 지난 10월 29일부터 임시 개방중인 한탄강 물윗길을 걷는다.

이어서 지난 10월 31일에 성황리에 종료된 고석정 꽃밭에서 캠핑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캠핑 페스티벌은 철원 대표 작가 정춘근 시인의 철원 소개를 시작으로 레크레이션 및 버스킹 공연으로 이루어진 글로벌 콘서트 등 힐링할 수 있는 캠핑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2일차 27일에는 소이산 둘레길인 '지뢰꽃길'에서 열리는 산소길 행사가 진행된다. 산소길 행사에는 지역 문화예술인들도 참여해 지역의 역사와 문화 이야기를 들려주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된다.

철원군 관계자는 "국내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철원의 역사와 문화, 예술을 접목한 문화관광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며 "한탄강주상절리길과 물윗길 뿐만 아니라 철원에 숨겨진 다양한 둘레길을 지속적으로 홍보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 “성과 없는 만족도·행정 위한 행정 멈춰야... 데이터로 설명하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민호 부위원장(국민의힘, 양주2)은 2025년 11월 10일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평생교육진흥원을 대상으로 평생교육정책 전반에 대해 “만족도와 실적 숫자 나열이 아니라, 목적 달성도와 변화지표로 성과를 증명해야 한다”고 강하게 주문했다.김민호 의원은 특히 청년·중장년·장애인 등 대상별 사업들이 “행정을 위한 행정”으로 흐르지 않도록 성과지표 고도화와 사후관리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사회서비스원, 내실 있는 운영으로 도민 체감 복지 실현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11월 10일 제387회 정례회 중 경기도사회서비스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조직의 안정화와 실질적인 운영 없이는 사회서비스원의 공공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 어렵다”며 “이제는 외형적 성과보다 내실 있는 행정으로 도민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윤 의원은 먼저 사회서비스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선언적 수준에 머물러 있다

경기도의회 이학수 의원, “축제 안전사고 반복... 투명한 보고체계로 진짜 안전문화 세워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학수 의원(국민의힘, 평택5)은 11월 10일개최된 문화체육관광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최근 경기도 내 축제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안전사고 문제를 지적하며, 도비지원 축제의 ‘특별 안전점검’ 실시와 ‘안전보고 의무화’ 제도 도입을 강력히 요구했다.이학수 의원은 “시흥갯골축제에서 전기카트와 관람객이 충돌하고, 정조대왕능행차에서는 말과 기수가 떨어지는 등 크고 작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