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성평등 무비로드“무지개 영화관”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18 11:25:22
  • -
  • +
  • 인쇄
▲ 정선군청

[뉴스스텝] 정선군은 18일 사북읍과 임계면에서 정선 성평등 무비로드 “무지개 영화관”을 개최했다.

이날 한국의 어느 시골마을에 방글라데시에서 온 주인공과 남편, 시어머니가 함께 생활하며 펼쳐지는 에피스드를 다룬섹 알 마문 감독의 “빠마(perm)”와 아이들에게 등떠밀려 시작하게 된 초보 비건가족의 좌충우돌 비건 입문기를 다룬 김은숙 감독의 “비커밍 비건”이 상영됐다.

특히 결혼민자의 에피소드를 다룬 “빠마” 영화는 “굿바이브”회원 뿐아니라 함께 관람한 주민 모두의 공감을 자아내어 인기를 끌었다.

굿바이브 이현숙 대표는 영화를 감상하고 감독과 이야기를 나누는 특별한 시간이 됐다며, 특히 한국으로 시집온 이주여성의 삶을 담은 상영작은 결혼이주여성의 삶 속에 우리의 과거와 현재를 보는 듯한 영화를 통해 공감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번 성평등 무비로드 행사는 춘천지역에서 영화를 매개로 이주민에 대한 인식개선과 문화교류 및 나눔활동을 하는 단체인 “더불어이주민플러스”와 정선군 고한․사북․남면지역의 다문화 결혼이주여성 모임인 “굿바이브”에서 함께했으며,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지역주민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공동체 문화 확산과 양성평등에 대한 주민의식개선에 많은 도움이 됐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홍규 강릉시장, 가을철 산불예방 및 동절기 제설대응 총력 대응 당부

[뉴스스텝] 강릉시는 11일 시청 15층 회의실에서 2025년 가을철 산불예방 및 동절기 제설대책 읍면동장 회의를 열고 대응 현황을 집중 점검한다. 회의에서는 가을철 산불예방과 동절기 도로제설을 위한 구체적인 대응 방안과 읍면동별 대응 상황 점검 및 읍면동장 의견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김홍규 시장은 가을철 산불예방을 위해 각 읍면동별 산불방지 인력 출동태세 확립 영농부산물 등 산림인접지 인화물질 사

의령군의회, 지역 설화 관광자원화 연구

[뉴스스텝] 의령군의회는 지난 11일 의원연구단체 문화관광연구회(대표의원 황성철) ‘지역 설화 관광자원화 연구’ 최종보고회를 열고, 지역 고유 설화를 관광으로 살리는 실행전략을 제안했다.이번 연구용역에서는 의령의 설화를 다양한 방식으로 전달하고 기존 축제·명소와 연계해 체험형 관광으로 전환하자는 큰 방향을 도출해 냈다. 또한, 자연·휴식 선호 흐름과 디지털 체험 수요를 아우르는 콘텐츠 설계 원칙으로, 지역의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 2025년 행정사무감사 실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농업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임승식)는 11일 군산의료원, 남원의료원, 전북사회서비스원을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공공의료 신뢰 회복과 사회서비스 균형발전을 위한 개선을 주문했다.임승식 위원장(정읍1)은 남원의료원의 응급실 환자 입원율 저조 문제를 지적하며 “응급환자의 35%가 타 병원으로 전원되고 있다”며 “지역 내에서 치료받을 수 있는 응급의료 시스템을 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