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계촌 클래식 축제의 여운 잇는 ‘계촌살롱’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25 11:20:46
  • -
  • +
  • 인쇄
▲ 평창군, 계촌 클래식 축제의 여운 잇는 ‘계촌살롱’ 개최

[뉴스스텝] 계촌 클래식 축제가 열리는 계촌마을에서는 계촌 클래식 축제의 여운을 더욱 풍요롭게 이어나가고자 ‘계촌살롱’이 진행되고 있다.

‘계촌살롱’은 현대차 정몽구 재단과 한국예술종합학교가 8년째 진행하는 ‘예술마을 프로젝트’의 프로그램 중 하나로, 17~18세기 프랑스에서 유행했던 ‘살롱’을 컨셉으로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식사와 함께 문화예술 강연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11월 19일 홍승찬 교수의 클래식 살롱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오후 12시 계촌복지회관 2층에서 진행되는 ‘계촌살롱’은, 오는 26일에는 이동연 교수의 카니발 살롱, 12월 3일에는 양정무 교수의 미술 살롱이 진행된다.

김순란 방림면장은 “계촌살롱을 통해 예술이 주는 아름다움과 편안함을 다시 한 번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참여자에게는 강원도 특산물로 만든 계촌클래식 로컬푸드가 제공될 예정이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예술마을프로젝트 사무국으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7회 함양군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행사 개최

[뉴스스텝] 함양군은 지난 7일, 함양군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함양군 사회복지사협회(회장 김점남) 주관으로 ‘제7회 함양군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 현장에서 군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사회복지사들을 격려하고, 노고를 기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진병영 함양군수, 김윤택 함양군의회 의장, 김재웅·이춘덕 도의원, 관내 기관 단체장 등 내빈

거창군, 제5회 거창군농구협회장배 거함산합 농구대회 성료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8일 거창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과 실내체육관에서 거창군농구협회 주관으로 ‘제5회 거창군농구협회장배 농구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다목적체육관에서 열린 개회식에는 구인모 군수를 비롯해 박주언·김일수 도의원, 김향란·표주숙 군의원, 유인환 체육회장 등 주요내빈과 함양·산청·합천군 농구협회 관계자들이 참석해 참가 선수단을 격려했다.대회는 초·중·고등부로 구성된 학생부와 일반부 등 2개

충남콘텐츠진흥원, ‘KMF 2025(대한민국가상융합산업대전)’ 참가

[뉴스스텝] (재)충남콘텐츠진흥원은 오는 11월 12일부터 1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가상융합산업 전시회 ‘KMF 2025’에 참가한다.‘KMF 2025’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과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가상융합산업의 생태계 조성과 기술 확산을 위한 국내 대표 비즈니스 전시회다.이번 행사는 개막행사 글로벌 컨퍼런스 ‘The MEA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