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지원청, 2022 신규 영양교사 직무연수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7 11:25:45
  • -
  • +
  • 인쇄
▲ 2022 신규 영양교사 직무연수

[뉴스스텝] 제주시교육지원청은 23일 올해 신규 임용된 도내 초·중·고 영양교사를 대상으로 [2022 신규영양교사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맞춤형 연수를 통한 신규 영양교사의 업무 능력 향상 및 사기 진작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본 연수의 강사단은 경험이 풍부한 선배 영양교사를 중심으로 꾸렸으며, 맛있는 단체급식 조리방법, 효율적인 예산관리, 다양한 영양교육 방법 등 실제 학교 현장에서 쌓아온 비법을 전해주는 교육내용으로 알차게 구성했다.

연수에 참여한 신규 영양교사는“현장 중심의 유익한 연수로 급식 운영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고, 선배와 동료 영양교사들과 함께 애로사항과 문제 해결점도 공유하게 돼서 정말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제주시교육지원청 학교급식 관계자는“앞으로도 다양한 연수를 추진하여 신규 영양교사들의 직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행복하고 자신감 있는 급식관리자로 자리매김하여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급식 환경이 지속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스마트 마을방송 시스템 확대 및 마을방송 시설 개선

[뉴스스텝] 삼척시는 주민들에게 시정 소식과 마을 정보를 장소의 제약 없이 간편하게 전달할 수 있는 스마트 마을방송시스템을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스마트 마을방송시스템은 기존 무선마을방송의 댁내 수신기 설치 및 유지관리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2024년 8월 도입됐으며, 매년 약 2억 원의 예산을 절감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현재 읍면 지역 4,000여 가구와 동 지역 600여 가구에서 사용

한국생활개선원주시연합회, '기분 좋은 날! 우리 농산물 프리마켓' 운영

[뉴스스텝] 한국생활개선원주시연합회는 2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첫째·셋째 주 금요일마다 ‘기분 좋은 날! 우리 농산물 프리마켓’을 운영한다.프리마켓에서는 10개 읍면동 생활개선회원이 직접 생산한 농축산물과 소규모 창업사업장의 제품이 판매된다. 소비자에게는 신뢰할 수 있는 신선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생산자에게는 판로 확대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농업·농촌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유대감을 강

삼척시, 중장기 자연재해 대응 로드맵 마련… 시민 안전 기반

[뉴스스텝] 삼척시는 기후변화와 자연재해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자연재해저감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재해 예방 중심의 중장기 방재체계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이번 종합계획은 삼척시 전 지역을 대상으로 자연재해 발생 현황과 지형·기후·토지이용 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재해 유형별 위험지구(79개소)를 선정하고, 실효성 있는 저감 대책과 연차별 로드맵(총사업비 4,802억원)을 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