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 산채마을‘농촌에서 살아보기’우수사례 발표회 최우수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23 11:30:06
  • -
  • +
  • 인쇄
▲ 횡성 산채마을‘농촌에서 살아보기’우수사례 발표회 최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2022년 공모사업인 ‘농촌에서 살아보기’우수사례 발표회에서 횡성 산채마을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농촌에서 살아보기는 2022년 귀농귀촌 유치지원사업의 일환으로 1월에 강원도청 주관으로 공모를 실시한 결과 둔내면 산채마을이 선정되어 5가구 9명이 4월부터 9월까지 6개월 간의 농촌에서 살아보기 체험을 종료했다.

이번 2022‘농촌에서 살아보기’ 발표회는 산채마을의 농촌에서 살아보기 참여자인 류준열씨가 직접 우수사례를 발표했으며, 공동경작지, 개인텃밭 등을 ‘파종에서 출하까지’참여자 직접 참여하는 보는 과정이 우수했다는 평가를 받았으며,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의 점수를 합산하여 종합순위 1위의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번 시상식은 최우수 1개소, 우수 1개소, 장려 3개소, 입상 10개소 등 발표 5개소, 시상은 15개소를 선정했으며, 우수사례 발표회는 2022년 11월 22일 13:30 세종시 농정원 대회의실에서 개최되어,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됐다.

김명기 군수는 “지역소멸 지역 선정 등 인구 증가가 어느 때 보다 중요성이 부각 되는 시점에서 우리 지역을 대표해 받은 상이라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다양한 귀농귀촌 정책 개발과 귀농 후 안정적인 정착에 이르기까지 농업ㆍ농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원주의료기기와 함께하는 구인·구직 해피데이 개최

[뉴스스텝] 원주시는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원주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에서 ‘2025 원주의료기기와 함께하는 구인·구직 해피데이’를 개최한다.이번 행사에는 ㈜네오바이오텍, ㈜알에프바이오 등 8개 의료기기 기업과 삼양식품㈜, ㈜서울에프엔비 등 8개 일반 기업이 참여해 구인에 나선다.채용 면접 외에도 취업 대비 특강과 DISC 행동 유형 검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됐다.엄병국 기업지원일자

충주마수리 농요 재현행사 탄금공원에서 펼쳐

[뉴스스텝] 충주시 신니면 마수리에서 전승되어 온 전통 농요가 올해 우륵문화제 무대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 앞에 선보인다.마수리농요 보존회 주관, 충주시 후원으로 열리는 ‘충주마수리농요 공연’은 오는 9월 25일 오후 5시 30분, 탄금공원 우륵문화제 주 무대에서 진행된다.이번 공연은 사라져가는 지역의 전통 소리를 재조명하고 후대에 계승하기 위한 뜻깊은 자리로 기획됐다.무대에서는 △모짜기노래(절우자) △모심기

오세현 아산시장, 탕정지구 도시개발사업 현장 점검

[뉴스스텝] 오세현 아산시장이 10일 아산 탕정지구 도시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관계자 의견을 청취했다.이날 오 시장은 조합 및 현장 관계자들과 대화를 나누며 공사 진행 상황과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점검했다.오 시장은 “시공사인 포스코이앤씨가 전국적으로 공사 중지를 실시했다가 최근 공사를 재개한 만큼, 공정 지연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철저한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강조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