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연봉~송학정 인도교 설치공사 순항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22 11:25:48
  • -
  • +
  • 인쇄
▲ 홍천군청 전경

[뉴스스텝] 홍천군은 홍천강 갈마곡교~송학정 구간 수변 연결로 조성 및 친수 공간 확충사업이 순항 중이라고 밝혔다.

군은 이 구간의 주요사업인 홍천 연봉~송학정 인도교 설치공사에 착수해 현재 교량 주탑 터파기 공사를 완료하고 기초타설 단계에 있으며 2023년 12월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홍천읍 수중보~북방면 송학정 구간은 수변 연결로가 단절되어 있어 그동안 군민들의 운동코스 및 여가 공간 활용에 많은 제한이 있었다.

이에 따라 연봉~송학정 구간에 58억원을 들여 길이 157m의 인도교를 설치하고, 수중보~송학정 구간에는 26억원을 들여 길이 587m의 잔도와 데크로드를 설치한다.

또 사미정 산책로 구간은 해빙기와 우기철에 항상 낙석에 대한 위험이 있어 국비 5억원을 투입, 자연친화적인 인조암 옹벽으로 보강한다.

연희교~홍천교 상단부의 공원은 데크를 교체·확장하여 총 2,058.4㎡의 여가공간을 확충하고, 기존 노후 수중보는 유압식 가동보로 재설치해 수질과 주변경관 개선은 물론 수문 개방의 신속화로 재해예방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사업은 내년 상반기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군민들의 운동코스, 여가활동 공간 확충은 물론 지역 축제 등의 관광자원으로도 활용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그동안 접근하기 어려웠던 송학정 구간 산책로의 접근성을 개선해 군민들이 즐겁게 걸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관광객에게는 홍천강과 산림공원 등 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공사 중 다소의 불편함이 있더라고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북도, 영세기업자금 100억 확대 등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

[뉴스스텝] 충북도는 도내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경영 안정을 위해 2025년 중소기업육성자금 계획 변경 및 2회추경에 추가 예산 확보를 통해, 영세기업일자리안정특별자금 100억을 융자지원한다고 밝혔다.중소기업육성자금은 중소기업이 도의 융자지원 결정을 받아 농협, 신한은행 등 도와 협약을 체결한 금융기관을 통해 대출을 받으면 도 및 시군에서 이자의 일부를 보전해 주는 사업이다.이번 변경은 영세기업일자리안

울산시의회 영남권 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울산에서 열려

[뉴스스텝] ‘영남권 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회장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운영위원장) 제6차 정기회’가 9월 18일 울산에서 열렸다.이번 정기회는 서생면에 위치한 재생복합문화공간인 FE01에서 개최됐으며, 영남권 시·도의회 의회운영위원장을 비롯해 한국관광공사 부산울산경남지사장, 영남권 시·도 관광 관계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회의에 앞서 간절곶 일대와 FE01 내 정크아트 시설을 둘러보며 현장활동을 진

남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도박중독 추방의 날 기념 ‘울산 청소년 도박 예방 세미나’개최

[뉴스스텝] 울산남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제17회 도박중독 추방의 날을 맞아, 울산중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와 공동 주관해‘울산 청소년 도박 예방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7일 울산 마더스병원 고담홀에서 열린 이번 세미나는 청소년 도박중독의 실태와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청소년 중독 관련 정보와 대응 전략을 소개해 청소년 도박중독의 조기 발견과 예방을 도모하고자 진행됐다. 세미나에는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