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속초해경과 해안방제 합동훈련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18 11:25:53
  • -
  • +
  • 인쇄
해양환경 보호를 위해 유관기관과의 해안방제 협력체계 강화
▲ 양양군청

[뉴스스텝] 양양군은 18일, 현남 인구항 일원에서 속초해양경찰서와 공동 주관으로'2022년 양양군 해안방제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에는 양양군, 속초해경, 해양환경공단, 해율자율방제대(인구, 동산), 양양군 수산업협동조합, 양양군 자원봉사센터, 적십자 양양지구 협의회 등 14개 기관 단체, 100여명이 참가했다.

훈련 상황으로, 인구 일원 연안정비공사에 작업 중인 예인선 양양호(72톤)와 크레인 부선 동해호(415톤)가 충돌함에 따라, 예인선 연료유 탱크에서 연료유가 유출되어 인구항 남방파제 내·외(해안 150m, 암반, 인공구조물)에 부착된 상황을 가정하여 진행됐다.

사고발생에 따른 주요 조치사항은 △민간 전문가 및 관계기관으로 구성된 해양오염조사팀(SCAT)의 해안오염조사 △재확산 방지를 위한 오일펜스를 설치 △고․저압세척기 및 유회수기를 이용한 기계적 세척·회수와 인력을 활용한 흡착수거 △폐유·폐기물 처리 등으로 진행됐다.

이외에도 굴삭기 등 중장비를 이용한 다양한 해안방제기술을 현장에 적용하여 신속 정확한 조치에 중점을 두고 실시됐다.

군 관계자는 “이번 합동훈련을 통해 해양경찰 등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공조로 해안방제역량을 강화하여, 주민의 안전을 지키고 해양환경 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께 만드는 따뜻한 세상, 복지로 희망을~! 부산 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뉴스스텝] 부산 중구는 지난 7일 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병현) 위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에는 구 대표협의체, 실무협위체 및 실무분과 위원들과 9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참여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방안 강의를 통해 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함께하는 복지공동체로 더욱 성장하기 위한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김병현 중구지역사회보장협

한국자유총연맹 부산중구지회 역사탐방 및 추계수련대회 개최

[뉴스스텝] 한국자유총연맹 부산중구지회(회장 정정석)는 지난 9일 회원 120여 명이 참석해 올바른 역사관 정립과 자유민주주의 가치 확산을 위해 ‘역사탐방 및 추계수련대회’를 경남 거창군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경남 거창군에 소재한 거창사건추모공원을 찾아 민간인 희생자들의 넋을 기리고, 참혹했던 역사적 비극을 되새기며 자유와 인권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어 회원들은 거창 출렁다리

안양시, ‘2025 가족센터 사업보고회 및 한국어교육 수료식’ 성료

[뉴스스텝] 안양시는 지난 7일 안양시 가족센터 3층에서 ‘2025년 가족센터 사업보고회 및 한국어 교육 수료식’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0일 밝혔다.안양시 가족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다문화가족, 한국어교육 참여자, 자원봉사자, 유관기관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한 해 동안 추진했던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활동을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또 지난 3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된 한국어교육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