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수출전략품목(농식품) 디지털 론칭쇼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14 11:21:00
  • -
  • +
  • 인쇄
글로벌 파트너사, 해외 바이어 대상 온라인 론칭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 강원한우‧삼양식품 강원수출 견인
▲ 강원도청 전경

[뉴스스텝] 강원도는 도내 수출의 26%를 차지하는 핵심전략품목인 의료기기‧바이오 디지털 론칭쇼를 지난 9월부터 진행, 비피도‧휴젤‧윈백고이스트 등 6개사가 참가한 가운데 연내 수출 700만불 이상의 실적을 거두며 순항을 하고 있다.

이에 코로나19 장기화, 위축된 글로벌 시장에 도내 농식품 수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강원한우, 삼양식품이 글로벌 스튜디오(춘천하이테크타워 3층)에서 제품을 론칭하고 글로벌 시장공략에 나선다.

강원한우는 11월15일 홍콩, 베트남 바이어 및 호텔 셰프 등 바이어 30명을 대상으로 ‘강원한우’를 가지고 글로벌시장 론칭 쇼 및 ‘강원한우 수출 론칭데이 특판행사’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강원한우 품질 우수성을 홍보하고 홍콩‧베트남 시장을 중심으로 수출잠재국 등의 글로벌 판로개척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한 행사로,

스타셰프 이연복과 함께 한우발골 퍼포먼스를 통해 한우 수출부위(안심,등심,채끝)와 비수출부위를 비교하고 비수출부위를 활용한 메뉴개발 및 요리시연 홍보로 수출물량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면류 도내 수출액 1.3억불, 전국 수출의 26%를 점유하는 주요 수출기업인 삼양식품은 오는 11월 22일 김정수 부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유럽‧동남아 등 글로벌 바이어 100명을 대상으로 한 신제품 및 기획제품 디지털 론칭 쇼를 진행한다.

글로벌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불닭볶음면을 이을 신제품을 최초로 론칭하고 기획제품과 함께 인플루언서 활용 홍보, 원주 생산공장 홍보, 2023 마케팅 계획 등을 발표할 계획이다.

2021년을 시작으로 분야별 전문기관들과 추진 개최하는 핵심전략품목 디지털 마케팅은 기업들의 신제품 및 기획제품을 적시에 글로벌 시장에 집중 론칭하여 단기간내 수출확대를 이끌어내는 사업으로 수출성과가 주목되고 특히, 높은 강원도 기업의 참여의지와 바이어들의 관심도를 실감할 수 있다.

11월말 정식 개소를 앞두고 있는 글로벌 스튜디오(춘천하이테크타워 3층)에서 개최하여 참가 기업 및 글로벌 바이어들에게 강원도의 디지털 마케팅의 우수성을 동시에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김진태 도지사는 “강원도의 더욱 향상된 온라인 마케팅 능력을 십분 활용하여 전국 수출의 4%를 점유하는 농식품 분야의 수출 확대뿐만 아니라, 빠른 시간 안에 신제품 등을 글로벌 시장에 홍보마케팅 하여 올해 강원수출이 30억불을 달성하도록 하곘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국가·국제기구 유치‘순항’

[뉴스스텝] 2026여수세계섬박람회가 해외 국가 및 국제기구 유치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며 성공 개최를 향한 발걸음을 빠르게 내딛고 있다.2026여수세계섬박람회조직위원회는 9일 현재, 총 30개 참여 목표 국가 및 국제기구 가운데 프랑스, 그리스, 일본, 필리핀, 에콰도르, 케냐, 마다가스카르 등 25개 국가와 WHO, 유니세프 등 3개 국제기구를 포함한 총 28개 국가 및 국제기구의 참가를 확정했다고

논산딸기, 존재감 드러내며 국제적 경쟁력 입증

[뉴스스텝] 논산 딸기를 비롯한 농식품이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내며 우수성과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백성현 논산시장이 6일 ‘2026 논산시 농식품 박람회’의 본격적인 개막 전 자카르타 도심에 위치한 우수(프리미엄) 유통매장‘FoodHall(플라자 호텔점)’을 찾았다. 이번 방문은 논산 농식품에 큰 관심을 가진 업체 측에서 판매 규모 및 품목 확대 방안을 논의하고자 적극적으로 만남을 추

경산소방서, 자인남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스텝] 경산소방서는 2월 6일 오후 5시, 자인119안전센터 의용소방대 회의실에서 자인남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 대장 및 대원들을 비롯해 이철식 경상북도의원, 김인수 경산시의원, 박수열 자인면장 등 내외빈 약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종길 전 대장의 이임과 이수백 신임 대장의 취임을 공식화하고 임명장 수여 및 의용소방대기 전달, 기념촬영 등이 진행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