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상담부터 면접코칭까지 한자리에…서울시 '물산업 일자리 박람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3 11:20:06
  • -
  • +
  • 인쇄
물산업 관련 건설회사·엔지니어링 업체·공공기관 등 참여, 최신정보 제공해 구직 기회 마련
▲ 2024 서울특별시 물산업 일자리 박람회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시가 10월 29일 오전 10시 중랑물재생센터 내 서울하수도과학관에서 ‘2024 서울특별시 물산업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대우건설, 롯데건설, 한국상하수도협회, 한국물기술인증원 등 하수처리 시설 시공 경험이 많은 건설회사는 물론 상장 엔지니어링 업체, 공공기관 등 총 14개 기관이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다. 단순 기업 홍보가 아닌 전문 분야별 업종현황이나 최신 정보를 제공해 구직자 맞춤형 일자리 탐색 기회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박람회를 통해 토목, 환경, 플랜트, 엔지니어링, 환경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자리를 찾는 청년 구직 층에 사전 취업 준비 기회를 제공하고 실제 취직까지 이어질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물산업 일자리 박람회는 ▴취업 상담부스 ▴채용설명회 ▴취업특강 ▴면접컨설팅 ▴진로 타로 체험 등으로 진행된다. 취업 정보와 함께 면접 시 필요한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취업 상담부스 : 해당 분야에서 경력이 많은 직원이나 인사 담당자가 기업의 상세한 업무, 인재상, 입사 지원에 관한 컨설팅 등을 제공한다. 청년 구직 층이 접근하기 어려운 다양한 정보를 얻어가고 실제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되도록 준비했다.
채용설명회 : 2개 기업이 각 25분간 진행한다. 기업 홍보 및 정보제공은 물론 채용 관련 질의응답도 이뤄진다. 상담부스와는 별도로 진행한다.
CAT16(AI)역량진단검사 : 한 번의 검사로 4가지 진단을 진행하여 실제 취업 준비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비법을 제공한다. 또한 6개의 온라인 인적성 검사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명사 특강, 전문 컨설턴트가 제공하는 구직자 맞춤형 1대1 면접·자소서·이력서 컨설팅, 재미로 풀어보는 진로 타로 체험, 박람회에서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인생네컷 촬영 등 다양한 취업 지원 행사가 열린다.

박람회에 참여한 구직자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도시의 하수 처리 과정을 관찰할 수 있는 하수도과학관 전시 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평소 내가 버리는 오물과 하수가 어떻게 처리될까’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전시 해설은 10시, 13시 두 차례이며. 프로그램은 최대 30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접수는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받는다.

안대희 서울시 물순환안전국장은 “이번 물산업 일자리 박람회는 단순한 홍보 행사가 아닌 기업과 구직자의 상호 소통의 장으로 마련해 구직자에게 필요한 기업정보를 충분히 제공하고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준비했다”라며 “취업을 원하는 청년 구직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천시청소년재단, 청소년 환경의식 함양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포천시청소년재단은 지난 8일 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포천시탄소중립지원센터와 ‘청소년 환경의식 함양 및 지역사회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청소년이 탄소중립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양 기관은 △청소년 대상 탄소중립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 △친환경 생활 실천 캠페인 △지역사회 탄소저감 활동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김현철 포천시청소

남양주시, 단절된 도시 연결…경의중앙선 복개 핵심 공정 '착착'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경의중앙선 도농~양정 구간 복개공사’의 핵심 단계인 상부 구조물 설치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9일 밝혔다.경의중앙선 복개공사는 상시 열차가 운행되는 선로 위에서 이뤄지는 고난도 사업으로, 특히 선로 상부에 구조물을 설치하는 공정은 전체 공사 중에서도 정밀도와 안전성이 가장 요구된다.이번 공정은 철도로 단절됐던 다산1동과 2동을 물리적으로 연결하는 상징적인 사업이라는 점에서

포천시 영북면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포천시 영북면 청소년지도협의회는 9일 영북초등학교 앞에서 등굣길 학생들의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을 위한 청소년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보행자 교통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 청소년 스스로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 현장에는 청소년지도협의회 회원을 비롯해 영북초등학교 학생자치회, 영북파출소, 영북면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