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대중교통, 내년에도 편리합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19 11:25:29
  • -
  • +
  • 인쇄
1일 2회, 인제-춘천 시외버스노선 운영 재개
▲ 인제군 대중교통, 내년에도 편리합니다

[뉴스스텝] 인제군이 지역 주민들의 대중교통 불편 해소를 위해 다시 한번 나섰다.

군은 먼저 오는 2023년 1월 1일부터 인제-춘천 간 1일 2회 금강고속 시외버스노선이 운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인제군과 춘천시는 양방향 간 운행되는 직통 버스 노선이 없다. 두 지역 왕래를 위해서는 인접 홍천군에서 버스를 갈아타야 하는데 양방향 버스 시간을 맞추는 것도 큰일이라 자칫하면 홍천군에서 몇 시간이고 발이 묶이기도 한다.

인제군은 이런 주민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강원도 및 ㈜금강고속과 수 차례 협의, ‘인제-춘천’간 시외버스 운행을 재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운행노선은 ‘원통-인제-신남-홍천-춘천’으로 원통 기점 출발 시간은 오전 7시 15분, 오후 12시 50분, 춘천 기점 출발 시간은 오전 10시 10분, 오후 15시 50분으로 1일 총 2회 운행을 하게 된다.

아울러 지난 2019년부터 시작한 인제군 시내버스 1,000원 단일요금제도 지속 시행될 전망이다. 군은 최근 강원도 시내·농어촌 버스 요금 인상과 관련하여 운수업체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하여 1,000원 단일요금제를 유지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내년에도 인제군에서는 일반 기준 현금 1,000원, 카드 900원, 학생 기준 현금 500원, 카드 400원으로 농어촌·마을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강원도 내 시내농어촌버스운임은 내년도 1월 1일 0시부터 일반버스는 1,400원에서 1,700원(21.43%↑)으로 ▶좌석버스는 2,000원에서 2,400원(20%↑)으로 인상된다.

군 관계자는 “주민들의 이동편의 증진을 위해 하늘내린 마을버스 운행, 정류장의 승차알림시스템 및 버스도착정보 알림시스템 구축 등 지역 여건에 맞는 대중교통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홍천교육지원청은 11월 6일 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홍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운영의 효율성과 지속성을 높이기 위한 자리로, 각급 학교 건의 사항에 대한 부서별 검토 및 논의가 이루어졌다. 홍천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학교 현장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함께 모색함으로써 학교운영위원회의 운영 내실

강원도의회 김기하 의원 (교육위) AI를 포함한 디지털 분야 진로교육 다양화 해야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의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직속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가 6일 오전 진로교육원과 국제교육원을 필두로 실시됐다. 김기하 의원(국민의힘, 동해2)은 진로교육원에 대한 행감질의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AI, 반도체 분야에 대한 강원학생들의 진로 탐색 확대 필요성을 지적했다. 김 의원은 미래 여러 직업군이 AI로 대체되고 있는 상황에서 학생들이 인공지능에 대

경북교육청, 교육부와 함께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6일, 교육부와 함께 김천시에 있는 운남중학교를 방문해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과학실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경북교육청과 교육부 담당자와 학교 관리자, 과학실 담당 교사 등이 함께 참여해 과학실 내부 시설과 안전 장비를 직접 확인하며 진행됐다. 주요 점검 항목은 △안전관리계획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