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국제교류 한·일 중학생 ‘ 너희들, 궁금한 것은 뭐니’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08 11:20:32
  • -
  • +
  • 인쇄
▲ 서귀포시, 국제교류 한·일 중학생 ‘ 너희들, 궁금한 것은 뭐니’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일본 3개 자매도시(가라쓰시, 가시마시, 기노카와시) 중학교와 각 학교의 특색활동 소개 및 공통 관심사 등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는 국제 교류를 추진하고 있다.

참가학교는 6개교 75명으로 3회에 걸쳐 교류를 실시, 1차는 지난 8월 5일(서귀중앙여중vs가시마중), 2차(서귀포여자중vs가가미중)·3차(서귀포대신중vs고카와중)는 8월 19일에 각각 추진한다. 각 학교의 학생자치회가 내용과 발표형식을 자유롭게 선정하여 온라인(ZOOM)을 통해 진행한다.

주요내용으로는 ▲ 학생자치회 활동, 동아리활동, 학교 급식· 교복 소개 ▲ 지역사회와 교류하는 학생자치회 활동, 코로나 상황 속에서 ‘수학여행추진을 위한 프로젝트’실천내용 소개 ▲ 양국 또래의 학교·방과 후 일상 소개 ▲ 궁금사항에 대한 질문과 설문 결과(한국·일본하면 떠오르는 키워드 TOP5 외) 등이 다루어진다.

강다인(서귀중앙여중 3년)학생은 “일본학생과 학교생활이 비슷한 점이 많아서 놀랐다. 애니메이션에 자주 등장하는 자전거 타고 등교하는 학생들이 정말로 많다는 것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양국의 중학생들이 서로에게 궁금증을 풀어갔던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1차 교류 설문주제인‘한국,일본하면 떠오르는 키워드TOP5’에 대한 결과로 가시마중에서는 1위 K-POP, 2위 김치, 3위 한국김, 4위 한국 드라마, 5위 서울이었으며, 서귀중앙여중은 1위 애니메이션, 2위 온천, 3위 문구, 4위 일식, 5위 일본감성이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시, 특성화고-청년 취업박람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는 11일 김해문화체육관에서 ‘2025 특성화고-청년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해시와 경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박람회는 관내 4개 특성화고(김해건설공업고·김해생명과학고·김해한일여고·진영제일고) 학생들과 청년, 그리고 중학생 등 600여명이 참여해 진로와 취업을 탐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행사는 2025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영천시의회, 제247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영천시의회는 11일 열린 제24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10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는 안건 의결에 앞서 권기한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권기한 의원은 보현산댐 관광벨트 활성화 및 화북면 파크골프장 조성과 관련하여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발언했다. 보현산댐 출렁다리 주변 식당 및 숙박시설 부족의 문제로 재방문객 증가보다는 일회성 관광으로 끝나는 실정

오산시, 가정보육어린이 대상 '건강과일 공급사업' 추진

[뉴스스텝] 오산시는 지역 내 미취학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2025년 가정보육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오산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가정양육수당 또는 부모급여(현금)를 받고 있는 가정보육 가정에 신선한 제철 과일을 제공해 아동의 건강 증진과 함께 지역 농가 소비 확대를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신청은 오는 9월 19일까지 가능하며, 신청일 기준 오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