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관광두레 스토리텔링 공모전 영월군‘동강리버버깅 협동조합, 대상’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7 11:25:37
  • -
  • +
  • 인쇄
▲ 동강리버버깅 공동대표 박철희

[뉴스스텝]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함께 추진하는 2022년 관광두레 스토리텔링 공모전에서 영월 ‘동강리버버깅 협동조합(공동대표 박주희·박철희)’이 대상을 수상했다.

관광두레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지역 관광의 문제를 주민 스스로 함께 해결하기 위해 자발적 참여와 지역자원의 연계를 통해 주민공동체 중심의 관광 관련 사업체를 육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영월군은 지난 1월 관광두레 PD(김태호, 38세) 선발을 필두로 신규로 관광두레 사업에 진입하여 첫 해 주민사업체 4곳이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는데 곧이어 참가한 이번 스토리텔링 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하여 겹경사인 셈이다.

2022년 관광두레 스토리텔링 공모전은 지역의 관광자원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구성원간의 신뢰와 민주적 의사결정을 통해 지속가능한 경영 자생력을 확보하는 과정을 사람들에게 얼마나 많은 감동과 공감대를 끌어낼 수 있는 가를 기준으로 선정했다. 대상은 온누리 상품권 100만원과 으뜸두레 가점 5점을 받게 되는데 해마다 심사를 거쳐 으뜸두레로 선정되면 한국 관광공사의 더욱 다양한 지원을 받는 특전이 부여된다.

영월 관광두레 김태호 PD는 ‘대상을 수상한 '청춘을 돌려주지 않아도 괜찮아'는 동강을 배경으로 지속가능한 지역 관광콘텐츠를 지역의 청년들과 함께 새롭게 시작하는 중장년의 이야기가 주제로서 시니어와 청년이 함께 도전하는 과정이 심사위원의 높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한파 취약계층 1,000가구에 예방 물품 지원

[뉴스스텝] 횡성군이 겨울철 한파로 인한 인명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재난 취약 계층 1,000가구를 대상으로 한파 예방 물품 지원에 나선다.군은 재난관리기금을 투입해 홀몸 어르신, 75세 이상 고령 부부 가구, 거동 불편자 등 동절기 추위에 취약한 저소득 가구를 집중 지원한다고 밝혔다이번에 전달되는 한파 예방 물품은 핫팩, 모자, 목도리, 장갑 등 실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은 방한용품 4종으로 구성됐다. 물

대전 서구, 가수원동 현장 돌며 주민 목소리 경청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가수원동 ‘우리동네, 소통투어’ 행사를 진행해, 주민들과 소통하고 사업 현장을 점검했다고 9일 전했다.서철모 서구청장을 비롯한 구 관계자들은 우선 모아드림아파트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설맞이 명절 인사를 전하며 안부를 살폈다. 이후 주민들과 계백지구 공영주차장 조성 현장을 찾아 사업 추진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했다.끝으로는 동 행정복지센터로 이동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방문객들의

고양시, 유튜브 예능 '동대동' 출연진 공모… "우리 동네 대표 선수를 찾습니다"

[뉴스스텝] 고양특례시가 44개 동 주민들이 직접 주인공으로 참여하는 신규 유튜브 예능 콘텐츠 ‘동대동(우리 동네 대결)’의 본격적인 제작을 앞두고 ‘우리 동네 대표 선수’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동대동’은 단순히 지역 정보를 전달하는 기존 홍보 방식에서 벗어나, 동네를 가장 잘 아는 ‘실제 거주자’들이 스튜디오에 출연해 동네의 명예를 걸고 승부하는 시민 참여형 예능 프로그램이다.이번 프로그램은 2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