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신규농업인 영농기초 기술교육 교육생 모집 !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7 11:25:47
  • -
  • +
  • 인쇄
10월 25일부터 11월 22일, 8회에 걸쳐 귀농·귀촌인 30명 대상 교육 실시
▲ 영월군청 전경

[뉴스스텝] 영월군은 귀농·귀촌인 등 신규농업인 3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신규농업인 영농기초 기술교육'과정 교육생을 오는 10월 7일까지 30명 모집 한다.

이번 교육은 귀농·귀촌인에게 농촌생활 및 농업정보를 제공해 안정적인 농촌정착을 지원하고자 추진되는 교육으로 10월 25일부터 11월 22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영월군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진행된다.

이번 교육내용은 ▲영월군 귀농귀촌 정책소개 ▲친환경 토양관리 ▲농지매입 절차 ▲농업회계 및 경영장부 작성요령 ▲귀농귀촌 우수사례 등으로 편성하여 실용성 있는 교육을 추진 할 계획이다.

송초선 농업축산과장은 “신규농업인에게 필요한 기초영농 기술교육 함양과 농업농촌에 관한 다양한 정보제공을 바탕으로 귀농귀촌의 시행착오를 최소화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교육 희망자는 영월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 혹은 팩스로 접수하거나 농업축산과 귀농귀촌팀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영월군농업기술센터 농업축산과 귀농귀촌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한파 취약계층 1,000가구에 예방 물품 지원

[뉴스스텝] 횡성군이 겨울철 한파로 인한 인명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재난 취약 계층 1,000가구를 대상으로 한파 예방 물품 지원에 나선다.군은 재난관리기금을 투입해 홀몸 어르신, 75세 이상 고령 부부 가구, 거동 불편자 등 동절기 추위에 취약한 저소득 가구를 집중 지원한다고 밝혔다이번에 전달되는 한파 예방 물품은 핫팩, 모자, 목도리, 장갑 등 실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은 방한용품 4종으로 구성됐다. 물

대전 서구, 가수원동 현장 돌며 주민 목소리 경청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가수원동 ‘우리동네, 소통투어’ 행사를 진행해, 주민들과 소통하고 사업 현장을 점검했다고 9일 전했다.서철모 서구청장을 비롯한 구 관계자들은 우선 모아드림아파트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설맞이 명절 인사를 전하며 안부를 살폈다. 이후 주민들과 계백지구 공영주차장 조성 현장을 찾아 사업 추진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했다.끝으로는 동 행정복지센터로 이동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방문객들의

고양시, 유튜브 예능 '동대동' 출연진 공모… "우리 동네 대표 선수를 찾습니다"

[뉴스스텝] 고양특례시가 44개 동 주민들이 직접 주인공으로 참여하는 신규 유튜브 예능 콘텐츠 ‘동대동(우리 동네 대결)’의 본격적인 제작을 앞두고 ‘우리 동네 대표 선수’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동대동’은 단순히 지역 정보를 전달하는 기존 홍보 방식에서 벗어나, 동네를 가장 잘 아는 ‘실제 거주자’들이 스튜디오에 출연해 동네의 명예를 걸고 승부하는 시민 참여형 예능 프로그램이다.이번 프로그램은 2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