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이태원 사고 관련 긴급대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31 11:25:26
  • -
  • +
  • 인쇄
▲ 홍천군, 이태원 사고 관련 긴급대책 추진

[뉴스스텝] 홍천군이 이태원 사고에 따른 긴급대책을 추진한다.

군은 10월 30일 부단체장 영상회의와 지휘부 긴급회의를 개최하고 이태원 사고의 대응책을 논의했다.

소속 공직자와 유관기관 대상 동향 파악 결과, 이태원 사고와 관련한 홍천군 사상자는 없는 것으로 판단하고 사고 관련 중앙부처 협조사항과 소관별 후속 조치를 이행한다.

우선 예정된 행사에 대해 논의하고 시급하지 않은 행사나 지역축제 개최 여부를 재검토했다.

11월 1일과 3일에 각각 개최될 화촌면민의 날 행사와 내면 면민 한마음대회는 3년 만에 개최되는 면민 화합의 기회임을 고려하여 공연은 취소하고 대폭 간소화하여 진행한다. 2일로 예정된 군인의 날 기념행사는 사고가 수습된 이후로 연기한다.

4일부터 개최될 제7회 홍천 사과축제는 개장식과 공연행사를 취소하고 판매행사 위주로 진행하여 물량을 준비한 생산 농가의 피해를 최소화한다. 축제장 사전점검을 위해 소방, 전기, 가스, 시설 및 방역 등 5개 분야에 대해 유관기관 합동 안전점검도 실시한다.

11월 5일까지 이어지는 애도기간에는 조기를 게양하고 소속 공무원들은 추모리본을 패용한다. 복무점검도 병행하여 품위를 손상하는 일이 없도록 공직기강을 강화하고 신속한 보고체계와 비상연락망도 유지한다.

시ㆍ도별 합동분향소 운영과 장례절차 지원에 필요한 경우, 홍천군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자원봉사 인력도 연계할 방침이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이태원 사고의 신속한 수습과 부상자의 빠른 쾌유를 빌며 희생자와 유가족에게 애도의 뜻을 보낸다”며 “앞으로 지역에서 개최하는 각종 축제와 행사에 대해 철저한 사전점검과 예방대책을 수립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통시장에서 장보고, 온누리상품권 환급받으세요

[뉴스스텝] 울산시가 농축산물, 수산물 가격 부담 완화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설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를 실시한다.이번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가 주관하며, 오는 2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국내산 농축산물·수산물을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구매 금액의 최대 30%, 1인당 최대 2만 원까지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해 준다.농축산물 행사에는 중구 태화종합시장·우정전통시

광주 북구의회, ‘2026년도 첫 정례표창 수여식’ 개최

[뉴스스텝] 광주 북구의회는 지난 4일,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한 유공자들의 공로를 기리기 위해 2026년도 새해 첫 정례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이번 수여식은 투철한 봉사 정신으로 지역 발전과 주민 화합에 앞장선 구민 21명과 공무원 10명을 선정해,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됐다.이날 행사는 박지현 전자바이올리니스트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표창패 수여, 축하 인사 및 기

경기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수립. ‘안전하고 편리한 고향가는길’ 조성

[뉴스스텝] 경기도가 안전하고 편한 설 귀성길 조성을 위해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을 ‘2026년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시외버스 증차, 도로정보 실시간 안내, 긴급도로 복구 체계 구축 등 적극 대응한다.이번 대책은 대중교통 수송능력 확대 교통량 분산 교통편의 증진 교통안전 관리 강화 대설 발생시 대응대책 추진 등 5개 추진과제를 마련했다.■ 대중교통 수송능력 확대도는 먼저 시외버스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