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 산천어 파크골프장 18홀 추가 조성사업 완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4 11:20:29
  • -
  • +
  • 인쇄
하남면 거례리 일대 4만4,560㎡ 면적에 18홀 코스 조성
▲ 신규 파크 전경

[뉴스스텝] 파크골프의 새로운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는 화천군이 18홀 규모의 파크골프장 추가 조성사업을 마무리했다.

화천군은 오는 27일 하남면 거례리 산천어 파크골프장에서 제2구장 개장식을 개최키로 했다.

올 여름부터 본격적인 조성을 시작한 제2구장은 총면적 4만4,560㎡ 규모를 갖추고 있으며, 북한강을 조망하며 라운딩을 즐길 수 있는 천혜의 코스다.

이로써 화천군은 기존 산천어 파크골프장 제1구장 18홀, 하남면 용암리 파크골프장 18홀까지, 모두 54홀 규모의 파크골프 기반을 보유하게 됐다.

화천군은 이에 그치지 않고, 파크골프 기반 추가 조성도 검토 중이다.

파크골프는 수요에 비해 아직 공급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블루오션이라는 판단에서다.

54홀이라는 기반을 마련한 화천군은 보다 공격적인 스포츠 마케팅에도 나설 채비를 서두르고 있다.

화천군은 이미 올해 제1회 화천 산천어 전국 파크골프 페스티벌을 개최해 2,000여 명의 동호인을 전국에서 끌어 모았다.

최근에는 전국 유일의 부부 파크골프 대회를 개최해 마니아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기도 했다.

특히 지역에서 숙박을 한 내장객에게 무료 라운딩을 제공하는 등 적극적 프로모션으로 지역경제 기여도를 끌어 올리고 있다.

군은 지난 21일 백암산 케이블카와 파로호 유람선 등 신규 관광자원까지 운영됨에 따라 파크골프까지 연계한 관광 콘텐츠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파크골프는 간단한 장비와 저렴한 비용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라며 “적극적인 마케팅과 홍보로 시장을 선점해 지역의 새로운 발전 동력으로 키워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군 온정면, 2025년 노인일자리사업 안전 및 소양교육 실시

[뉴스스텝] 울진군 온정면장은 지난 9월 16일 온정면 복지회관 2층 강당에서‘2025년 온정면 노인일자리사업 안전 및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오전, 오후 두 차례로 나누어 노인일자리 참여자 229명을 대상으로 건강체조 따라하기, 교통안전교육 및 복지혜택 안내, 울진형 복지제도 및 기타복지제도 안내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온정면 복지담당 공무원들이 직접 다양한 복지서비스에

경기도의회 문형근 위원장, '안양 인덕원 인텐스퀘어 조성공사 착공식' 참석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문형근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안양3)은 2025년 9월 16일 오전, 안양시에서 열린 '안양 인덕원 인텐스퀘어 조성공사 착공식'에 참석하여 시민들과 함께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기원했다. 이번 사업은 다목적 도시개발사업으로, 안정적인 주택 공급과 청년·중소기업 일자리 창출, 환승 체계 개선을 통한 교통 중심지 기능 강화, 문화·녹지 공간 조성 등 다

평택시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 청소년 흡연과 마약 예방 민관 합동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평택시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는 지난 16일 안중현화근린공원 일대에서 평택시 읍면동 청소년지도위원 100여 명을 비롯해 평택시청, 평택시청소년재단, 평택경찰서 등 관계 기관과 단체가 참여한 청소년 마약, 흡연 등 약물 오남용 예방 민관 합동 캠페인을 진행했다. 평택시 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는 캠페인 시작에 앞서, 참석자 전원이 함께 청소년 보호를 위한 선언문을 낭독하며 청소년을 유해환경으로부터 지켜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