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여중고·양양중고 통합동문회 출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21 11:30:09
  • -
  • +
  • 인쇄
12월 3일, 양양 쏠비치에서 통합동문회장 취임식 개최
▲ 조영순

[뉴스스텝] 양양여자중고등학교 총동문회와 양양중고등학교 총동문회가 통합·운영된다.

1956년에 개교한 양양여자중고등학교와 1953년에 개교한 양양중고등학교는 그 동안 수 천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지난 2019년 3월 양양중과 양양고로 통합되어 남녀공학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에 따라 그동안 지역사회에서도 총동문회 역시 하나로 통합해서 더욱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의견이 많았으며, 특히 지난 10월 8일 개최한 첫 통합 총동문체육대회를 전후해 양 동문회간 통합 논의가 급물살을 탔다.

통합동문회장은 조영순(양양여중 21회, 양양여고 20회)씨와 김규석(양양중 22회, 양양고 25회)씨가 취임하여 공동운영 체제를 갖추기로 했으며, 취임식은 오는 12월 3일 양양 쏠비치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통합동문회 관계자는 “그동안 여러 차례 양교 총동문회 임원진들이 머리를 맞대고 통합을 논의한 결과 결실을 맺게 됐다”며 “앞으로 구체적인 준비사항을 마쳐 통합동문회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시, 건축 분야 민․관․학 합동교육 첫 추진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인제대학교 장영실관 1층 강당에서 건축 분야 민·관·학 관계자 270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축, 김해 미래를 디자인하다’란 주제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그동안 건축․디자인직 공무원 직무교육과 지역건축사회 실무교육을 별도로 해왔으나 건축사회, 인제대학교 건축학부와의 소통으로 ‘대전환의 시작, 글로컬 시티 김해’라는 올해 비전에 걸맞게

통영시, 용남면 삼봉산 힐링숲 조성사업 준공

[뉴스스텝] 통영시는 용남면 삼봉산 일대에 삼봉산 힐링숲 조성이 완료됐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발전소 주변 지역 특별지원사업으로 기존 삼봉산 임도와 등산로를 재정비해 지역 주민과 방문객들에게 건강과 치유의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코로나19 이후 증가한 건강 및 치유 활동 수요에 대응하고, 지역 주민들의 정주의식 고취와 산림의 공익적 가치 증진에 주안점을 두었다.삼봉산 힐링숲은 숲길과 편의

대구 동구, 2025년 산불진화 합동훈련 및 안전한국훈련 성료

[뉴스스텝] 대구 동구청은 지난 6일, 혁신동 초례산 일원(동내동 1137번지 일원)에서 ‘2025년 산불진화 합동훈련 및 안전한국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훈련은 동구청이 주관하고 대구시, 산림청, 동부소방서, 동부경찰서, 육군 501여단 2대대, 한전 동대구지사, KT 동대구지사, 대성에너지, 한국가스공사 등 13개 기관과 국민체험단, 자율방재단, 의용소방대, 안전보안관, 안전모니터봉사단 등 6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