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일자리재단, 공공마이데이터 서비스 도입 착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27 11:20:34
  • -
  • +
  • 인쇄
서류중심에서 데이터중심 서비스 도입, 도민 편의성 대폭 개선
▲ 강원도청 전경

[뉴스스텝] 강원도일자리재단은 27일 ‘강원형일자리안심공제 운영시스템 고도화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道 산하기관 최초로 ‘공공마이데이터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공공마이데이터 서비스’는 행정·공공기관에 흩어져 있는 자신의 행정정보를 본인 또는 본인이 지정한 제3자에게 제공하도록 요구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그간 청약 등 강원형일자리안심공제 관련 서비스를 신청하려면 주민등록 등‧초본, 고용보험 가입증명서 등 각종 서류를 발급받아 재단으로 제출해야 했다. 앞으로 공공마이데이터 서비스가 도입되면 도민들이 행정·공공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종이 구비서류를 일일이 발급받지 않고도 마이데이터 제공 동의만으로 서비스를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재단에서는 문서 진위확인이나 서류검토, 입력 등의 절차가 간소화되어 효율적인 업무 수행이 가능해지게 된다.

박광용 강원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이번에 공공마이데이터 서비스 도입을 추진하여 도민들의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라며, “비대면․디지털 전환이라는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그간 서류 중심으로 처리되던 행정서비스의 틀을 깨고 데이터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보령시, 전국 최초 '가정위탁 축하금' 지급... 아동보호 패러다임 바꾼다

[뉴스스텝] 보령시는 지난 29일 아동보호 사례결정위원회를 통해 요보호아동의 가정위탁 보호를 결정하고, 해당 아동을 맞이하는 위탁부모에게 축하금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은 '보령시 보호 대상 아동 및 자립준비청년 지원 조례'를 근거로 시행되는 전국 첫 번째 사례다.그간 아동보호 관련 조례는 지자체별로 존재해 왔으나, 위탁가정의 초기 부담을 덜어주고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별도의

울산 남부소방서, 어린이집 소방안전교육 실시

[뉴스스텝] 울산 남부소방서는 2월 10일 오전 10시 남구 야호 어린이집 원아와 교사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소방서 견학 및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단순한 시설 관람을 넘어,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에서 마주할 수 있는 화재·사고 위험을 스스로 인지하고 안전하게 행동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주요 교육 내용은 어린이 방화복 입어보기 소방차 탑승 체험 소방장비 체험 빛

경상북도농업기술원 보리·밀 등 맥류 안정생산, 겨울나기 후 재배관리 철저!

[뉴스스텝]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겨울을 지낸 보리․밀 등 맥류 생육재생기를 앞두고 고품질 안정생산을 위해 철저한 재배관리를 당부했다.생육재생기는 겨울나기 후 생육이 빨라지고 새 뿌리가 돋는 시기로 보통 일 평균기온이 0℃ 이상 되는 날이 3~4일간 지속되는 때를 말하는데, 일반적으로 2월 상․중순경이다. 올해는 2월로 접어들면서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대체로 높게 나타날 것으로 전망되므로 생육재생기는 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