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부평구노인복지관, '우정을 배달해孝, 사랑의 집배원' 출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1 11:20:42
  • -
  • +
  • 인쇄
▲ 우정을 배달해孝, 사랑의 집배원 행사

[뉴스스텝] 인천시 부평구노인복지관은 추석 명절 및 노인의 날 및 경로의 달을 맞아 노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 850명을 대상으로 오는 11일부터 30일까지 ‘友情을 배달해孝 사랑의 집배원’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정을 배달해孝 행사는, 노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함께 일하는 동료에게 전하지 못했던 마음을 정성껏 한 글자 한 글자 사연으로 담아 동료로서 우애를 나누고 행복한 삶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참여방법은, 대상자가 사연을 인터넷 주소를 통해 접수‧신청을 하면 복지관은 그 내용을 편지로 제작한 후 사랑의 마음을 담아 수신자에게 직접 전달하는데 참여자 및 수령자에게 소정의 상품도 증정하게 된다.

일자리관리팀 김수진 사회복지사는 “사랑의 집배원 행사를 통해 참여자 간 따뜻한 마음과 사랑으로 우정이 돈독해지고 일자리 사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확산되고 보람과 자긍심이 피어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복지관은, 한가위를 맞아 노인일자리 11개 사업단 52명의 조장을 대상으로 리더십 교육후 식사를 제공하고 10월 노인의 날을 맞아 ‘액티브시니어 孝사진’ 공모전과 ‘카페아띠로 오세孝’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보성군-김제시 귀농귀촌협의회, 자매결연 협약 체결

[뉴스스텝] 보성군은 지난 23일 보성군 귀농귀촌지원센터에서 (사)보성군귀농귀촌협의회(회장 안현섭)와 (사)김제시귀농귀촌협의회(회장 김태양) 간 상호 교류 및 협력을 위한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양 협의회 회원을 비롯해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해 귀농귀촌인의 열정과 소망을 공유하며, 두 지역의 상생발전을 향한 새로운 협력의 장을 열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귀농‧귀촌

동두천시, EM 생활화 위한 거리홍보 실시

[뉴스스텝] 동두천시는 지난 23일 어울림센터 앞에서 동두천노인복지관 EM서포터즈 어르신 10여 명과 함께 EM(유용미생물) 생활화를 위한 거리 홍보 활동을 펼쳤다.이번 홍보는 설거지, 세탁, 청소 등 일상생활 속에서 EM을 손쉽게 활용하는 방법을 안내하고, EM 주방세제와 섬유유연제 등 친환경 홍보물을 시민에게 배부하며 EM 사용의 효과와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시 관계자는 “가정에서 EM을 활용

창녕군, 제39회 비사벌문화제 합동 안전점검 실시

[뉴스스텝] 창녕군은 지난 23일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창녕천 일원에서 열리는 ‘제39회 비사벌문화제’의 안전한 개최를 위해 유관기관과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에는 창녕군, 창녕경찰서, 창녕소방서, 안전관리자문단, 한국가스안전공사 등 약 30명이 참여해 인파관리, 무대시설, 홍보·체험부스, 전기·소방·가스 등 분야별 안전관리 현황을 점검했다.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