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군민이 안전한 겨울철 대설·한파 추진 대책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02 11:25:05
  • -
  • +
  • 인쇄
▲ 정선군청 전경

[뉴스스텝] 정선군은 겨울철 대설 및 한파 등으로 인한 군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겨울철 자연재난 안전 대책을 마련하고 총력 대응에 나선다.

군은 겨울철 대설과 한파 등에 대비한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11월 15일부터 2023년 3월 15일까지 겨울철 자연재난 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군민들의 안전을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군에서는 군민들의 소중한 인명 및 재산 피해 예방을 위해 오는 11월 7일부터 겨울철 자연재난을 사전에 대비하기 위해 합동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군은 관내 7개 노선 24.9km의 도로를 겨울철 교통 취약 구간으로 668개노선 1,048km 구간 도로, 임계면 가목리와 도전리 일원을 고립예상 취약지역으로 정하고 사전대비 실태점검을 실시하는 것은 물론 위험 요소 사전 모니터링과 지속적인 관리를 추진한다.

또한 군은 275대의 제설장비와 188명의 민간제설단 운영과 함께 24시간 선제적 상황관리가동 및 제설 자제 확보, 유관기관 및 민관군 협업 공조 체계 구축, 전기차 수요 증가로 전기차 구호 대책 마련, 농축산 시설보호, 한파 및 폭설대비 주민 홍보 지속 실시 등 겨울철 자연재난 예방과 군민들의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해 나갈 계획이다.

유광택 건설과장은 겨울철 군민들의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대설 및 한파로 인한 자연재해로부터 군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 산불피해 산림복구 기본계획 착수

[뉴스스텝] 안동시가 역대 최대 규모로 기록된 지난 3월 대형산불의 피해복구를 위해 본격적인 기본계획 수립에 나섰다.시는 17일 시청 소통실에서 '2025 안동산불 산림복구 기본계획' 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피해 현황과 복구 방향을 공유했다. 보고회에는 권기창 안동시장을 비롯해 산림 전문가, 임업단체, 주민 대표, 경상북도와 산림청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지난 3월 발생한 산불은

세종시장애인체육회 기업연계 선수 전국대회 메달 획득

[뉴스스텝] 세종시장애인체육회 기업연계 배선후(SK바이오텍 기업연계) 선수가 지난 15일 제18회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전국하계대회의 롤러스케이트 종목에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획득했다.이번 대회는 경기도 고양시 원마운트경기장에서 열렸으며, 롤러스케이트 종목에는 전국에서 선수 57명, 지도자 26명 등 총 14개 팀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배선후 선수(SK바이오텍 기업연계)는 롤러스케이트 500m

강릉, 천연물바이오 국가산업단지 본격 시동

[뉴스스텝] 강릉시가 지난 9월 15일 강원특별자치도, 한국토지주택공사(LH), 강원개발공사와 함께 ‘강릉 천연물바이오 국가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기본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서면으로 진행됐으며, 향후 성공적인 산단 조성을 위한 밑그림을 확정하는 중요한 절차로 평가된다. 협약에 따르면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사업 시행과 인허가를 총괄하고, 강원특별자치도와 강릉시는 행정 지원을 담당한다. 강원개발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