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2022년 양양군 사회조사’ 조사요원 20명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26 11:25:11
  • -
  • +
  • 인쇄
7월 25일부터 8월 3일까지 방문 접수…최종 합격자 내달 8일 개별통보
▲ 양양군청

[뉴스스텝] 양양군이 ‘2022년 양양군 사회조사’ 조사요원 20명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조사원 13명을 비롯해 조사관리자 3명, 입력내검원 4명 등 모두 20명이다.

신청자격은 양양군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의 군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사회조사 또는 대규모 통계조사 유경험자, 저소득층 및 다자녀 가구에는 채용 시 가점이 부여된다.

신청은 7월 25일부터 8월 3일까지 양양군청 기획감사실로 방문신청하면 되며,최종 합격자 발표는 8월 8일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올해 실시되는 양양군 사회조사는 관내 750 표본가구 내 만 13세 이상 가구주 및 가구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건강, 사회통합, 가구·가족 등 공통 37문항과 양양군 특성 9문항 등 모두 46개 항목에 걸쳐 조사할 예정이다.

조사는 가구방문 면접조사와 비대면 자기기입식조사 및 인터넷조사로 진행되며, 코로나19 재확산 상황에 따라 비대면 조사를 적극실시할 계획이다.

조사원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양양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을 참조하거나, 양양군청 기획감사실 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양양군 관계자는 "주민들의 삶의 질과 관련된 사회적 관심사와 주관적 의식에 관한 사항을 파악하여 정책수립에 활용하기 위한 중요한 조사”라며 “조사요원을 희망하는 주민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보령시, 전국 최초 '가정위탁 축하금' 지급... 아동보호 패러다임 바꾼다

[뉴스스텝] 보령시는 지난 29일 아동보호 사례결정위원회를 통해 요보호아동의 가정위탁 보호를 결정하고, 해당 아동을 맞이하는 위탁부모에게 축하금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은 '보령시 보호 대상 아동 및 자립준비청년 지원 조례'를 근거로 시행되는 전국 첫 번째 사례다.그간 아동보호 관련 조례는 지자체별로 존재해 왔으나, 위탁가정의 초기 부담을 덜어주고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별도의

울산 남부소방서, 어린이집 소방안전교육 실시

[뉴스스텝] 울산 남부소방서는 2월 10일 오전 10시 남구 야호 어린이집 원아와 교사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소방서 견학 및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단순한 시설 관람을 넘어,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에서 마주할 수 있는 화재·사고 위험을 스스로 인지하고 안전하게 행동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주요 교육 내용은 어린이 방화복 입어보기 소방차 탑승 체험 소방장비 체험 빛

경상북도농업기술원 보리·밀 등 맥류 안정생산, 겨울나기 후 재배관리 철저!

[뉴스스텝]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겨울을 지낸 보리․밀 등 맥류 생육재생기를 앞두고 고품질 안정생산을 위해 철저한 재배관리를 당부했다.생육재생기는 겨울나기 후 생육이 빨라지고 새 뿌리가 돋는 시기로 보통 일 평균기온이 0℃ 이상 되는 날이 3~4일간 지속되는 때를 말하는데, 일반적으로 2월 상․중순경이다. 올해는 2월로 접어들면서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대체로 높게 나타날 것으로 전망되므로 생육재생기는 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