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2022년 양양군 사회조사’ 조사요원 20명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26 11:25:11
  • -
  • +
  • 인쇄
7월 25일부터 8월 3일까지 방문 접수…최종 합격자 내달 8일 개별통보
▲ 양양군청

[뉴스스텝] 양양군이 ‘2022년 양양군 사회조사’ 조사요원 20명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조사원 13명을 비롯해 조사관리자 3명, 입력내검원 4명 등 모두 20명이다.

신청자격은 양양군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의 군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사회조사 또는 대규모 통계조사 유경험자, 저소득층 및 다자녀 가구에는 채용 시 가점이 부여된다.

신청은 7월 25일부터 8월 3일까지 양양군청 기획감사실로 방문신청하면 되며,최종 합격자 발표는 8월 8일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올해 실시되는 양양군 사회조사는 관내 750 표본가구 내 만 13세 이상 가구주 및 가구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건강, 사회통합, 가구·가족 등 공통 37문항과 양양군 특성 9문항 등 모두 46개 항목에 걸쳐 조사할 예정이다.

조사는 가구방문 면접조사와 비대면 자기기입식조사 및 인터넷조사로 진행되며, 코로나19 재확산 상황에 따라 비대면 조사를 적극실시할 계획이다.

조사원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양양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을 참조하거나, 양양군청 기획감사실 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양양군 관계자는 "주민들의 삶의 질과 관련된 사회적 관심사와 주관적 의식에 관한 사항을 파악하여 정책수립에 활용하기 위한 중요한 조사”라며 “조사요원을 희망하는 주민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향교 추기 석전대제 봉행

[뉴스스텝] 음력 8월의 상정일(上丁日)인 9월 25일(수) 거제향교(전교 김평철)에서 시민 및 유림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석전대제를 진행했다.국가무형유산으로 지정된 석전대제는 매년 음력 2월과 8월 상정일에 성균관 대성전을 비롯한 전국 향교에서 공자를 비롯한 성현들을 추모하고 덕을 기리기 위한 제사 의식으로 유교적 제사 의식 중 가장 규모가 크다.거제향교 대성전에는 공자 외 24성현의 위패가 모셔져

대전시“하천 진입로 496곳 안전선 연내 설치” 제14회 시구협력회의에서 시민 안전망 강화

[뉴스스텝] 대전시는 9월 25일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이장우 시장 주재로 제14회 시구협력회의를 열고, 시민 안전과 생활 불편 해소를 위한 8개 협력과제를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는 동구·중구·서구·유성구·대덕구 구청장 및 부구청장이 참석해 지역 현안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회의는 중구에서 제안한 국가하천 진입시설 통제 안전선 설치 논의로 시작됐다. 중구청장은 “기상이변에 따른 국지성 집중호우로 하

의정부교육지원청, 지역과 함께 서로 배우고, 나누며 성장하는 교육공동체

[뉴스스텝]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은 9월 25일 지난 9월 18일부터 일주일간 의정부 공유학교 올래캠퍼스 정보소통방에서 진행된 '2025 서(書)로 성장하는 독서교육 수업 나눔'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수업 나눔은 2025 경기 독서인문교육 추진계획과 2025 의정부 독서인문교육 지원계획에 따른 것으로 지역의 교사들이 독서 기반 융합 수업 사례를 서로 나누고 배우는 기회로 진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