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쌀 소비촉진 및 우수 브랜드 쌀 홍보 캠페인 전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07 11:30:16
  • -
  • +
  • 인쇄
▲ 쌀소비촉진캠페인

[뉴스스텝] 홍천군이 쌀 소비촉진을 위해 온·오프라인 홍보 캠페인에 나섰다.

군은 벼 재배농가의 소득을 안정시키고 홍천의 우수한 브랜드 쌀 소비를 확대하고자 '쌀 소비촉진 및 우수 브랜드 쌀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우선 넷플릭스 인기시리즈 대사인 “식사는 잡쉈어?”를 패러디한 동영상을 제작해 홍천 쌀에 대한 인지도와 친근감을 높이는 온라인 홍보를 벌였다.

또한 제7회 홍천사과축제를 활용한 오프라인 캠페인도 진행했다.

군은 홍천농협미곡종합처리장과의 협업을 통해 축제장 내에 부스를 운영하고 브랜드 쌀 택배접수 판매를 통해 홍천 쌀 소비 확대를 도모했다. 택배접수를 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관내 생산 잡곡(1kg) 350포도 증정했다.

축제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시식용 쌀과자(30g) 1,000포와 함께 사전 제작한 관내 쌀 판매처 홍보 리플렛도 배부했다. 홍천군 인스타 계정을 팔로우한 참가자에게는 수라쌀(1kg)을 매일 100포씩, 총 300포를 나눔하는 이벤트도 펼쳐 호응을 얻었다.

최남식 농정과장은 “이번 캠페인은 지역 소비자는 물론 관광객을 타겟으로 전국민 대상 쌀 소비 홍보를 펼쳐, 쌀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농가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농협 및 유관기관 등과 협조를 통해 쌀 소비 활성화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통시장에서 장보고, 온누리상품권 환급받으세요

[뉴스스텝] 울산시가 농축산물, 수산물 가격 부담 완화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설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를 실시한다.이번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가 주관하며, 오는 2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국내산 농축산물·수산물을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구매 금액의 최대 30%, 1인당 최대 2만 원까지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해 준다.농축산물 행사에는 중구 태화종합시장·우정전통시

광주 북구의회, ‘2026년도 첫 정례표창 수여식’ 개최

[뉴스스텝] 광주 북구의회는 지난 4일,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한 유공자들의 공로를 기리기 위해 2026년도 새해 첫 정례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이번 수여식은 투철한 봉사 정신으로 지역 발전과 주민 화합에 앞장선 구민 21명과 공무원 10명을 선정해,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됐다.이날 행사는 박지현 전자바이올리니스트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표창패 수여, 축하 인사 및 기

경기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수립. ‘안전하고 편리한 고향가는길’ 조성

[뉴스스텝] 경기도가 안전하고 편한 설 귀성길 조성을 위해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을 ‘2026년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시외버스 증차, 도로정보 실시간 안내, 긴급도로 복구 체계 구축 등 적극 대응한다.이번 대책은 대중교통 수송능력 확대 교통량 분산 교통편의 증진 교통안전 관리 강화 대설 발생시 대응대책 추진 등 5개 추진과제를 마련했다.■ 대중교통 수송능력 확대도는 먼저 시외버스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