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지역 고교생 위한 대학입시 컨설팅 제공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27 11:20:41
  • -
  • +
  • 인쇄
화천군, 내달 8일부터 17일까지 입시전문 컨설턴트 초빙
▲ 화천군청 청사

[뉴스스텝] 화천군이 대학 진학을 앞둔 지역 고교생들에게 최고 수준의 입시 컨설팅을 제공한다.

군은 내달 8일부터 17일까지, 지역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50명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3학년도 대비 대학 진학 컨설팅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군 접경지역에서 학업을 이어가고 있는 학생들이 도시 학생에 비해 상대적으로 정확한 입시 정보의 부족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 이같은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컨설팅에는 서울 소재 유명 입시학원 대표가 직접 참여해 화천 여성공방에서 학생 및 학부모와 1대1 대면 심층 상담을 진행한다.

컨설팅에서는 최신 입시 트렌드, 지원 전략은 물론 진로탐색을 위한 조언까지 이뤄질 예정이다.

이에 앞서 화천군은오는 30일 화천청소년수련관에서 ‘대입준비, 명문대 선배에게 묻는다’토크쇼를 진행한다.

토크쇼에는 화천군인재육성재단의 지원을 받아 대학에 다니고 있는 주현성(뉴욕대), 박서정(서울대), 구본준(고려대), 정하영(연세대) 등 지역 출신 인재 4명이 참여한다.

이날 행사에는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지역 학생들과 학부모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선배들은 토크쇼에서 각자 경험한 명문대 입학 노하우를 후배들에게 알려주고 자유로운 질의응답을 통해 이들의 궁금증을 풀어줄 계획이다.

또 대입 준비를 위한 효율적 학습법과 스트레스 관리 방법, 실수담 등 자신만의 ‘비기''도 아낌없이 전달한다.

이 밖에도 선후배 간 질의응답 및 소통 시간 이후 개그맨 권필씨의 사회로 강성태 공신닷컴 대표가 ‘사교육 없는 효과적인 공부법'' 강연을 펼친다.

화천군수는 “도시에 비해 입시 정보가 부족하다보니, 화천의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갈증도 컸다”며 “앞으로도 실제 우리 학생들에게 절실한 교육지원 서비스를 발굴해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1회 증평군 아동돌봄 박람회 성황...돌봄의 미래를 현장에서 보다.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이 22일 증평종합스포츠센터에서 개최한 ‘제1회 아동돌봄 박람회’가 지역 돌봄기관·학부모·전문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처음 마련된 이번 행사는 민선 6기 핵심가치인 ‘행복돌봄’ 정책의 구현을 위한 실질적 소통 플랫폼으로 평가받았다.박람회는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에서 ‘아동돌봄 비전선포 퍼포먼스’가 진행돼, 군이 지향하는 아동돌봄 정책의 방향성과 미래 전

대구시교육청, 대구 중학생 71명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해 뭉치다!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은 11월 22일 구남중학교에서 15개 팀 71명의 중학생이 참여하는 ‘2025 중학생 경제 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캠프는 학생의 성장 단계에 따른 실생활 중심 경제 문제 해결 역량 함양을 목적으로 한다. 단순 체험 활동을 넘어 지역 상권 회복이라는 실질적 사회문제를 학생의 시각에서 다루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프로젝트형 경제교육으로 구성됐다.‘동성로 상권 살리기를 위한 창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 강태오, “앞으로 네가 밟을 길은 꽃길인 걸로 하자”...김세정 앞에 직접 하얀 꽃길 깔았다! 뭉클

[뉴스스텝] 강태오가 김세정 앞에 하얀 꽃길을 깔아주며 로맨틱한 밤을 선사했다.지난 21일(금)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극본 조승희/ 연출 이동현/ 기획 권성창/ 제작 하이지음스튜디오) 5회에서는 영혼이 뒤바뀐 이강(강태오 분)과 박달이(김세정 분)가 진정한 역지사지(易地思之)를 체험하며 서로의 마음에 더욱 가까워졌다. 영문도 모른 채 영혼이 뒤바뀐 이강과 박달이는 자초지종을 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