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최고의 명필을 가린다, 2022 여초서예대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03 11:15:42
  • -
  • +
  • 인쇄
▲ 2018년 여초서예관 휘호대회 전경

[뉴스스텝] 여초서예관은 11월 5일 인제체육관에서 2022 여초서예대전을 개최한다. 돼지열병과 코로나로 인해 최근 3년간은 공모전으로 진행해왔고 올해는 2018년 이후 4년 만의 현장 휘호대회가 치러진다.

여초서예대전은 당대 최고의 명필 여초 김응현 선생의 숭고한 서법 정신을 기리고 서예인구의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개최되는 전국 단위의 서화예술경연대회이다.

2022 여초서예대전은 제8회 여초전국휘호대회와 제45회 전국학생휘호대회 2개의 세부대회로 나뉜다. 제8회 여초전국휘호대회는 20세 이상의 성인부와 70세 이상의 기로부로 구분되며, 제45회 전국학생휘호대회는 14~19세의 중고등학생부와 8~13세의 초등학생부로 구분된다.

참가 부문은 한글, 한문, 문인화, 전각 총 4개이다. 성인부와 기로부는 대전 당일 주어지는 명제에 따라 경연을 진행하고, 학생부는 미리 공지된 명제에 따라 경연을 진행한다.

총 3,330만원의 시상금이 걸린 대회로 특히 성인부 대상은 500만원의 시상금과 함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상장이 수여될 예정이다.

참가접수는 10월 4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됐으며, 문의는 여초서예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활성화 요구 “홍보·체험 확대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12윌 오전 10시,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평택항만공사와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산림환경연구소를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이날 감사는 경기평택항만공사의 경영평가 및 인력운영,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등 공사 추진 사업 전반과 산림재해예방, 산림복지서비스 확대 등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주요 업무를 중심으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 “경상원 성과평가 하락·직장내 괴롭힘·정산 부실” 강력 비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채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12일에 열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상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각 기관의 부실한 사업관리에 대해서 강도 높게 지적했다.정하용 의원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2025년(2024년 실적) 경영평가에서 전년도 ‘다’등급에서 ‘라’등급으로 하락했고, 조직운영, 재무관리, 환경, 안전 등 주요지표가 모두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덩굴류 확산 방치 안돼...생태계 보호 위한 통합 대응 시급”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12일 열린 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생태계 교란종인 칡, 가시박, 환삼덩굴 등 덩굴류 확산에 대한 시급성을 지적하며, 도 차원의 표준화된 대응 전략 마련과 실효성 중심의 정책 전환을 강력히 요구했다.이 의원은 “덩굴류는 도로변, 생활권 산림, 농경지까지 침투해 생태계 교란과 경관 훼손을 초래하고 있음에도, 현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