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갈마곡 도서관 명칭 공모 투표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23 11:20:34
  • -
  • +
  • 인쇄
총 77건 중 사전 심사 통해 5개 명칭 선정 … 8월 29일까지 투표 진행
▲ 홍천군, 갈마곡 도서관 명칭 공모 투표 진행

[뉴스스텝] 홍천군이 오는 8월 29일까지 갈마곡리에 건립 중인 도서관의 명칭 공모 투표를 진행한다.

홍천군은 앞서 지난 8월 6일까지 명칭 공모를 진행했으며, 총 77건의 명칭이 접수됐다고 밝혔다.

이후 중복 등을 제외한 51건에 대한 사전 심사를 통해 ▲갈마미래도서관 ▲갈마우리들도서관 ▲(갈마)슬기샘도서관 ▲무궁무진 홍천 도서관 ▲별빛나루 청소년 도서관 등 상위 5건의 명칭을 선정, 현재 온라인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갈마미래도서관은 우리(청소년)의 미래를 꿈꾸며 꿈을 키울 수 있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갈마우리들도서관은 지식,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우리들 모두의 도서관이라는 의미을 담고 있다.

(갈마)슬기샘도서관은 목마른 청소년들이 지혜의 우물에서 지식을 쌓고 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무궁무진 홍천 도서관은 무궁화의 고장 홍천 청소년들과 군민들이 무궁무진한 꿈을 꾸고,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도서관이 되기를 바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별빛나루 청소년 도서관은 청소년들이 홍천강을 따라 반짝이는 꿈과 희망을 키우고, 지혜와 지식을 나르는 곳이 되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참여는 홍천군 홈페이지 팝업 존에서 ‘갈마곡 청소년 도서관 명칭 공모 투표 참여하기’를 클릭한 뒤 네이버 폼을 이용해 아이디 당 1건을 투표할 수 있다.

투표 결과 최우수작은 20만원의 홍천사랑상품권을 시상하며, 갈마곡 청소년 도서관 명칭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또 2~5위에 대해서도 10만원의 홍천사랑상품권을 시상할 예정이다.

전영길 교육과장은 “각계각층의 의견 청취와 소통을 통해 맞춤형 도서관이 건립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도서관의 이름을 짓는 명칭 공모 투표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갈마곡리 도서관은 갈마곡리 44-2번지 일원에 연면적 1,434.54㎡의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올해 12월 준공될 예정이며, 장서 등의 시설을 갖춘 뒤 내년 9월 개관할 예정이다.

1층은 어린이자료실·휴게공간이 조성되며, 2층은 일반자료실·강의실·메이커 스페이스·동아리실이, 3층은 청소년자료실·다목적실·프로그램실 등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 찾아가는 치매 인식개선 캠페인 추진

[뉴스스텝] 영광군은 지난 2월 6일, 전통시장 장날을 맞아 영광터미널 일대에서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산과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치매인식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장날을 맞아 주민 접근성이 높은 곳을 중심으로치매에 대한 이해를 돕고, 보다많은 군민이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마련했으며, 영광군공립요양병원에서도 참여해 치매환자 돌봄 지원과 의료 서비스 연계에 대한 정보를

대구시교육청 공공도서관, 2026년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 산하 10개 공공도서관에서는 2026년 상반기 동안 유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독서활동과 문화체험을 아우르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번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그림책 활용 수업을 비롯해 문해력, 인문교양, 예술, 과학, 디지털 활용 등 폭넓은 주제로 구성해 시민들에게 일상 속 배움과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도서관별 주요 운영 내용은 다음과

고양어울림로타리클럽, 고양시 고양동에 설맞이 먹거리 후원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덕양구 고양동은 지난 6일 국제로타리 3690지구 고양어울림로타리클럽에서 설 명절을 맞아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고양동 행정복지센터에 선물용 국팩 6종 50세트를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명절을 홀로 보내는 독거노인들의 정서적 외로움을 덜고,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더하기 위해 마련됐다. 후원 물품은 고양동 저소득 독거노인 50가구에 배부될 예정이다.송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