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동대문구, 제3기 동대문구 SNS서포터즈‘동대지기’발대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5 11:21:03
  • -
  • +
  • 인쇄
5월부터 활동 시작
▲ 제3기 동대문구 SNS서포터즈‘동대지기’발대식

[뉴스스텝] 서울 동대문구가 23일, 구정 소식을 온라인에서 활발히 전하며 구민과 소통할 제3기 동대문구 SNS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동대문구 SNS 서포터즈 ‘동대지기’는 동대문구와 등대지기의 합성어로 유익한 구정 소식을 신속 정확하게 전하는 구민 행복의 길잡이가 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발대식은 ▲제2기 활동 우수자 표창 ▲제3기 위촉장 수여 ▲활동요령 안내 ▲구청장 격려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위촉된 제3기 동대지기는 총 15명으로 5월부터 12월까지 생활정보, 문화행사, 명소 등 구의 다양한 소식을 SNS를 통해 적극적으로 알리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변화하고 도약하는 동대문구의 새로운 매력을 널리 알려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충식 의원, 선착순 AI 지원은 '차별의 경기' 초래... 선심성 예산 지양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소속 윤충식 의원(국민의힘, 포천1)은 21일 ‘경기 청소년 AI 성장 바우처 사무의 공공기관 위탁 동의안’ 안건 심사를 통해, 경기도가 추진 중인 학생 대상 AI 지원 사업의 불공정성과 실효성 부재를 강도 높게 지적했다. 이날 윤 의원은 경기도가 중학교 2학년 학생 등을 대상으로 추진하려는 AI 활용 역량 강화 사업이 일부 대상에게만, 그것도 '선착순

경기도의회 박옥분 의원, 하천·계곡 지킴이 여성 지원자 86명 중 실제 선발 18명...“성인지 예산 무용지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박옥분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2)은 21일 열린 2026년 본예산 심사 및 제3차 추가경정예산 심사에서 건설국과 건설본부를 대상으로 도민 생활안전 예산의 불투명한 감액, 성인지 예산 구조의 고착화, 지하안전 관리체계 부재 등을 집중적으로 지적했다.박 의원은 성인지 예산 분야와 관련해 “하천·계곡 지킴이의 여성 지원자는 86명(17.2%)이나 실제 선발은 18명(16.

경기도의회 박재용 의원, “복지예산이 경기 따라 흔들리는 ‘고무줄 예산’... 사회적 약자 기본권 침해 우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박재용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21일 열린 경기도의회 제387회 정례회 보건복지위원회 예산안 심의에서 2026년도 복지예산 편성과 관련해 노인·장애인 복지사업의 대규모 일몰 및 감액 문제, 추경 의존 구조, 복지예산의 불안정성을 강하게 지적하며 전면적인 재검토를 촉구했다.박재용 의원은 “복지국 총 예산은 증가했지만 노인·장애인 복지예산 점유율은 오히려 감소했다”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