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즐거움이 팡팡! 펀(fun)펀(fun)한 광화문광장에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4 11:30:14
  • -
  • +
  • 인쇄
‘서울스프링페스타와 함께 즐기는 2025 광화문 가족 동행 축제’
▲ 2025 광화문 가족 동행 축제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의 대표 랜드마크이자 아이들이 즐겁게 뛰노는 가족 친화 공간인 광화문광장이 다가오는 5월 연휴, 즐거움과 행복을 선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서울시는 어린이는 물론,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가는 ‘2025 광화문 가족 동행 축제-펀(fun)펀(fun)한 광화문광장’을 오는 5월 1일부터 6일까지 광화문광장 육조마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2년 재개장 이후 세 번째로 진행되는 본행사는 지난해 어린이에서 가족으로 대상을 넓히며 방문객 수 2만 5천여 명을 넘어서는 등 서울의 대표 가족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올해는 같은 기간에 열리는 ‘서울스프링페스타’와 연계해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방문객들을 맞는다.

‘서울스프링페스타’는 ‘K-컬쳐의 중심, 서울에서 만나는 놀라운 축제’를 주제로 진행되는 서울의 대표 문화·관광 축제로, K-팝, K-뷰티&패션, K-푸드 등 서울의 다양한 매력과 함께 특별한 순간을 만들고자 한다. 시는 ‘광화문 가족 동행 축제’와 ‘서울스프링페스타’를 통해 이번 연휴 기간 광화문광장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두 가지의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시는 올해 행사 기간을 지난해 3일 대비 두 배로 늘린 만큼, ‘교보문고’, ‘대원미디어’, ‘아바나-브릭브릭’ 등 콘텐츠 전문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펀(fun)펀(fun)한 광화문광장’만의 차별화된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준비했다고 예고했다.

광화문광장과 인접한 교보문고 광화문점에서는 집으로 발송되는 그림엽서 쓰기, 추억 메모 남기기 등 어린이와 가족들이 즐겁고 행복한 마음을 글로 남기고 선물까지 받아 갈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어린이 도서 분야에서 인기 급상승 중인 ‘슈뻘맨’의 범인 찾기 체험은 부스 곳곳에 숨겨진 힌트를 보고 범인을 찾는 몰입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이와 함께 랜덤박스 룰렛돌리기, 타임워치 누르기, 에어볼 잡기 등 쉽고 재밌는 이벤트가 부스마다 진행된다.

전 세계 애니메이션 및 만화 등 관련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 대원미디어에서는 마블과 디즈니 상품들을 직접 만져보고 느낄 수 있는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매시간 정각에는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등 마블 속 캐릭터들과 만나는 특별한 시간도 마련된다.

모자에 나만의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브릭브릭’은 레고 등 작은 블록을 원하는 대로 조립하는 새로운 개념의 디와이아이(DIY)형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오는 4일 오후 1시에는 교보문고 선정 인기 환경 동화 ‘시간고양이’의 저자 박미연 작가와의 북토크 및 사인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북토크, 사인회 운영 시간, 예약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포스터의 QR코드를 스캔하거나 광화문광장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시간고양이’는 귀엽고 영리한 왕할머니 고양이 은실이와 과학 소녀 서림이의 대모험을 그린 SF 환경 동화로, 시공간을 넘나드는 상상력을 자극하는 이야기이다. 예약은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서울특별시 공공서비스예약 사이트에서 진행되며, 선착순 100명을 모집한다. 북토크에 참여한 어린이들에게는 독서대, 북캐시 등 푸짐한 선물도 증정한다. 사인회 번호표는 교보문고 광화문점 C.아동 컨시어지 데스크에서 행사 당일 오전 9시 30분부터 100매를 배부한다.

행사 기간 광화문광장 곳곳에서는 마술쇼, 풍선아트 등 어린이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무대 공연도 펼쳐진다. ‘서울 거리공연 구석구석 라이브’와 협업으로 진행되는 무대 공연은 하루 3회(12시, 2시, 4시) 운영되며, 어린이·가족들이 좋아하는 마술쇼, 풍선아트, 노래 공연 등 다채롭고 신나는 퍼포먼스들이 이어져 눈과 귀가 즐거운 풍성한 축제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김창규 서울시 균형발전본부장은 “이번 연휴 기간 광화문광장에서 펼쳐지는 ‘2025 광화문 가족 동행 축제’를 통해,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 즐거움이 넘치는 펀시티(Fun City) 서울을 경험하기를 바란다”면서 “다양한 체험·이벤트와 볼거리를 통해 온 가족 웃음꽃이 팡팡 터지는 ‘펀(fun)펀(fun)한 광화문광장’으로 어린이·가족 여러분들을 초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양교육지원청, '2025 행복한 아버지학교 연수' 통해 학부모 교육 실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은 9월 15일 19시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 희망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5 행복한 아버지학교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9월 15일, 9월 22일 2일 동안 총 4시간으로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학교와 학부모 간의 교류 활성화를 지원하고 자녀교육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정립 및 자녀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했다. 그리고 학부모의

금천구의회, 제257회 임시회 마무리…추경 의결·민생현안 대응 촉구

[뉴스스텝] 서울특별시 금천구의회는 15일 제25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13일간의 임시회 의사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의를 거친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을 비롯해 총 32건의 안건이 최종 의결됐다. 본회의에 앞서 엄샛별 의원이 홈플러스 시흥점 폐점과 관련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주민 생활 안전망이 붕괴될 중대한 사안”이라며 금천구청의 적극적이고

아산시의회 탄소중립특위, 종이 없는 친환경 회의로 탄소중립 사업 업무보고 청취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아산시 탄소중립을 위한 특별위원회’는 15일 오후 2시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종이 없는 친환경 회의 방식으로 탄소중립 관련 주요 사업 추진 현황을 보고 받고 향후 방향을 논의했다.특별위원회는 김미영 위원장을 비롯해 김미성 부위원장, 윤원준 의원, 김희영 의원, 김은복 의원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날 회의에서 각 부서의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실효성 있는 대안을 제시했다.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