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자치도, 제3회 호러 홀로그램 페스티벌’개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3 11:20:05
  • -
  • +
  • 인쇄
짜릿한 홀로그램 공포체험을 익산 교도소 세트장에서 즐기다!
▲ 포스터 디자인

[뉴스스텝] (재)전북특별자치도 콘텐츠융합진흥원이 주관하여 열리는 ‘제3회 호러 홀로그램 페스티벌’이 9월 26일부터 10월 3일까지 8일간 익산 교도소 세트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의 ‘홀로그램기술 사업화 실증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전북특별자치도와 익산시,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최하며, 지난 2022년도부터 시작한 홀로그램과 호러를 융합한 익산시 대표 축제이다.

이번 행사는 페스티벌의 상징성을 담은 BI 공모전을 지난 8월 30일까지 진행했고, 선정작을 활용해 축제의 메인 디자인을 기획하여 온오프라인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HOTEL 207, 죽음으로부터의 초대’라는 새로운 스토리로 신선한 가을밤 극한의 공포를 선사하고자 한다.

어둠이 내리면 익산 교도소 세트장에서 사람들이 실종되는 사건이 발생한다. 그리고‘HOTEL 207’이라는 낯선 이름으로부터 초대장이 날아오기 시작한다. 이 초대장을 받은 사람들은‘HOTEL 207’을 찾아와 호텔에서 벌어지는 미스테리한 사건을 해결하고 실종자들을 찾아내며 평화를 되찾는다는 스토리를 담았다.

행사는 실종 사건과 미스테리한 호텔을 배경으로 한 호러 홀로그램 콘텐츠와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방문객들에게 알차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개막식 및 BI공모전 수상작 시상식(2024. 9. 27.), ▲슈퍼스타K 4 준우승팀‘딕펑스’축하공연, ▲코스튬 콘테스트(총상금 200만원), ▲프로젝션 맵핑쇼, ▲댄스공연, ▲호러 버전‘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B2B 전시관 등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특정 콘텐츠에 관람객이 쏠리거나, 장시간 대기를 방지하고자 사전예약과 현장등록을 이원화한 시스템을 도입했다. 또한 관람객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행사 참여를 위해 행사 셔틀버스를 운영하며, 셔틀버스 노선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일정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9월 25일까지 사전예약이 가능하다. 사전예약자에 한하여 축제장 입장과 호러 홀로그램 콘텐츠 체험이 우대된다.

진흥원 김성규 원장은“올해는 더욱 강력하고 차별화된 스토리텔링형 호러 콘텐츠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페스티벌을 계획했다”며,“홀로그램을 통해 극한의 공포를 끌어낼 이번 제3회 호러 홀로그램 페스티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시 국내 최대의 봄 축제, 진해군항제 화려하게 도약한다.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올해로 64회를 맞이한 진해군항제를 3월 27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4월 5일까지 진해구 일대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진해군항제는 관광객들이 벚꽃의 낭만 속에서 체류하며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개막행사를 비롯하여 △진해군악의장페스티벌 △이충무공 추모대제 및 승전행차 △이충무공 승전기념 멀티미디어 해상 불꽃쇼 △군부대 개방행사

장성군, 새해맞이 ‘걷기 챌린지’ 참여하세요!

[뉴스스텝] 장성군이 새해맞이 ‘걷기 챌린지’를 운영 중이다. 이달 31일까지 진행되며 스마트폰이 있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참여 방법은 먼저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내려받아 설치한 뒤 ‘장성군 보건소 걷기 커뮤니티’에 가입한다. 이달 말까지 목표 걸음 수인 6만 5000천 보를 채운 다음 ‘응모하기’를 누르면 된다.장성군은 2월 중 자동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5000원

중부해경청, 스마트폰으로 원거리 수중레저 신고 시범 운영

[뉴스스텝]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은 원거리 수중레저 활동자의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현장 대응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원거리 수중레저 활동 신고 방법을 개선한다고 밝혔다.그동안 원거리 수중레저 활동자는 전화나 문자로 활동 내용을 신고해 왔으나, 전용 시스템 부재로 신고 정보 관리와 상황 공유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해양경찰은 기존에 운영 중인 수상레저종합정보시스템을 활용한 온라인 신고 기능을 새롭게 도입하게 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