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제2회 청년 거리문화 페스티벌’ 예선2차 불꽃 튀는 경쟁 돌입!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4 11:20:23
  • -
  • +
  • 인쇄
대학생, 소방공무원, 직장인 등 다양한 청년예술가 10팀 출전
▲ ‘제2회 청년 거리문화 페스티벌’ 예선2차 포스터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6월 15일 하동군 송림공원에서 ‘제2회 청년 거리문화 페스티벌’ 예선 2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앞서 통영시에서 개최된 예선1차 영상이 공개되면서 온라인 선호도 투표(좋아요)에 약 1,500명이 참여하는 등 도민들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예선1차 참가팀 파사지오는 “후회없이 무대를 즐겼고, 기회가 된다면 함께 경연한 다른 참가자들과도 같이 음악 작업을 해보고 싶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도내에서 활동하는 청년 예술가들을 많이 알게 되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이번 예선2차에는 대학생, 소방공무원, 직장인, 취업준비생 등 다양한 청년예술가 10팀이 출전하여 실력을 선보인다.

출전팀은 ▲무채색(이대림, 유강현, 이한울, 최수진, 강민수) ▲조부영 ▲Nouveau(유지현, 육민수, 조영우, 정혜영, 하정원, 박민환) ▲여시리(김형우) ▲SLS(윤일주, 신정훈, 김보규) ▲이지수 ▲나나밴드 프로젝트(박경난, 이규리, 이경찬, 정현정, 서빛나) ▲강민찬 ▲챌린져(송주훈, 송예훈, 송재규, 하민기) ▲Mooncanto(최문규) 등이다.

경연 후에는 트로트 가수 ‘손빈아’의 축하공연이 진행된다. 손빈아는 하동군 악양면 출신으로 ‘SBS 트롯신이 떴다2 라스트 찬스’ 최종 4명에 선정되기도 했다.

예선2차 심사위원은 가수 ‘김경현’(대표곡:Don’t Cry), 래퍼 ‘길미’(대표곡:넌 나를 왜), 작곡가 ‘배드보스’, 유튜브 크리에이터 ‘정승빈’(깨방정)이 참여한다.

예선2차 영상과 심사위원 점수는 유튜브 ‘경남청년’에서 6월 17일 오후 7시에 공개되며, 도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온라인 점수는 7월 3일까지 인스타그램 ‘경남청년’에서 출연자에 대한 선포도 투표(좋아요)수를 기준으로 차등 부여된다. 예선 최종점수와 순위는 오는 7월 4일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예선2차전은 섬진강 치맥 페스티벌과 함께 개최되어 치맥을 즐기면서 청년 예술가들의 경연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산소방서, 화목보일러 화재안전 현장지도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산소방서(서장 한창완)는 겨울철 화목보일러 사용 증가에 따른 화재 위험을 줄이기 위해 1월 23일 경산시 하양읍 대동리 일대 화목보일러 사용 가구를 대상으로 현장 안전점검과 화재 예방지도를 실시했다. 이날 점검에는 한창완 서장을 비롯한 소방공무원 5명과 대동1리 마을이장이 함께 참여해 대동1리 화목보일러 사용 2가구의 화목보일러 관리 상태를 확인하고, 화재 예방 요령 교육과 소화기 사용법

여수소방서, 안전한 겨울나기 위한 생활안전수칙 집중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겨울철 한파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겨울철 생활안전수칙 집중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온 급강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심뇌혈관 질환, 저체온증 등 건강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여수소방서는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를 제작해 배포하며, 이른 새벽과 아침 시간

여수소방서, 화재 취약계층 보호 위한‘119 화재안심콜 서비스’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 안내와 구조를 지원하기 위한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집중 홍보에 나섰다.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는 자력 대피가 어려운 돌봄공백 아동, 장애인, 고령자, 독거노인 등 화재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화재 발생 신고 접수 시 등록된 정보를 활용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맞춤형 대응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특히 119종합상황실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