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상반기 광주광역시 동구 인문학당 프로그램 참여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3 11:20:37
  • -
  • +
  • 인쇄
3월 14일까지…다락방 음악 여행·기후 밥상 등
▲ 광주광역시 동구청

[뉴스스텝] 광주 동구는 오는 3월 14일까지 ‘동구 인문학당 2025년 상반기 주민 참여 인문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동구 인문학당은 지난 2022년 1월 개관 이후 최근까지 주민들의 꾸준한 이용으로 인문 활동 거점시설로 자리매김 중이다.

올해는 3월부터 7월까지 ▲영화 인문학 극장 ▲다락방 음악여행 ▲바른먹거리 ‘기후밥상’ ▲나·너·우리, 생각 모음단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영화 인문학 극장’은 인문학당 프로그래머 조대영 씨의 기획으로 마련됐으며 3월 11일부터 7월 15일까지(격주 화요일 오후 7~10시) 진행된다. 1970~80년대 주목할 만한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를 감상하고 작품에 대한 강연과 질의응답 시간으로 꾸려진다. 첫 수업에서는 무라카미 하루키의 소설 데뷔작 ‘바람의 노래를 들어라’(1979)를 오오모리 카즈키 감독이 영화화한 작품을 만날 수 있다.

‘다락방 음악여행’은 3~7월 첫 번째 수요일 오후 2시 문형식 DJ의 진행으로 운영한다. 70~80년대에 대중들에게 사랑받은 가요들을 비하인드 이야기와 함께 레코드판(LP)으로 소개하고 주민들과 소통하는 프로그램이다. 첫 시간인 3월 5일에는 ‘노래하는 철학자_김광석’을 주제로 진행된다.

바른 먹거리 ‘기후밥상’은 (사)기후행동비건네트워크와 함께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기후 위기에 대해 우리가 가져야 할 태도와 관련한 음식을 만들어 보는 시간이다. 매월 첫 번째 목요일 오전 10시에 열린다. 매달 다른 주제로 ▲3월 저탄소 식탁과 비건 ▲4월 식량 위기 ▲5월 생물 다양성 ▲6월 로컬푸드 ▲7월 음식 생태계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다.

아동·청소년의 인문 활동 활성화 프로그램 ‘나·너·우리, 생각모음단’은 인문과 문화·예술·교육을 연계, 자유롭고 다양한 예술 경험을 제공하는 시간이다. 이를 통해 서로의 삶을 존중하는 태도를 알아가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동구청 누리집과 두드림 앱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단, 재료비 별도)이며, 해당 프로그램 운영 전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임택 동구청장은 “인문도시 광주 동구를 대표하는 공간인 ‘동구 인문학당’에서 많은 주민과 활동가들이 다양한 인문 활동을 펼치고, 누구나 이 공간에서 365일 따뜻하고 평안한 인문의 쉼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학생생활기록부 품질 관리 컨설팅 전개

[뉴스스텝]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관내 52개 중학교를 대상으로 학교생활기록부의 공정성과 신뢰도를 확보하기 위한 ‘2025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자율사이버점검 및 현장지원단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나이스(NEIS) 시스템을 활용한 단위 학교의 자율 점검과 더불어, 교육과정 및 학생부 기재 전문가로 구성된 ‘현장지원단’의 정밀 컨설팅을 결합하여 학생부 기록의 품질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데

수원특례시, 민원행정발전 유공 '대통령상'…'특이민원 대응 전문관' 성과 인정 받아

[뉴스스텝] 수원특례시가 민원처리담당자 보호를 위한 제도적 기반을 구축한 성과를 인정받아 행정안전부 주관 ‘민원행정발전 유공(민원처리담당자 보호) 분야’ 대통령상을 받았다. 시상식은 23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렸다.수원시는 전국 최초로 ‘특이(악성)민원 대응 전문관제도’를 도입해 민원 담당 공무원의 안전과 권익을 보호하고,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체계를 정착시킨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수원시는 지난 1월 경찰

수원시 권선구 평동 새마을부녀회, 간식 나눔으로 지역 어린이에게 사랑 전달

[뉴스스텝] 지난 23일, 평동 새마을부녀회는 관내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을 위하여 간식을 정성껏 만들어 전달하는 특별한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평동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은 아이들을 위해 뉴욕핫도그를 직접 만들어 포장하고, 신선한 귤과 함께 관내 지역아동센터 8개소로 전달했다. 비 내리는 궂은 날씨임에도 부녀회원들은 사랑을 나누기 위해 기꺼운 마음으로 봉사에 힘썼다.서정란 평동 새마을부녀회장은 “아이들이 간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