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문화원, 2025년 문화유적지 순례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8 11:30:24
  • -
  • +
  • 인쇄
▲ 고성문화원, 2025년 문화유적지 순례 실시

[뉴스스텝] 고성문화원은 최근 전북 임실군 일원에서 회원 170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북 임실군 역사문화탐방’을 실시했다고 5월 8일 밝혔다.

이번 탐방은 타 지역의 역사, 문화를 직접 체험하며 지역 간 문화교류를 촉진하고, 문화적 감수성과 공동체 의식을 높이기 위하여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임실군 성수면에 위치한 소충사 △체험형 관광지로 각광받는 임실치즈테마파크 △탁 트인 자연과 조화를 이룬 옥정호 출렁다리 및 생태공원을 둘러보며 다채로운 역사·문화를 체험했다.

먼저 소충사에서는 구한말 의병장 이석용과 28의사의 항일투쟁 역사를 해설사의 안내와 함께 되새기며, 나라사랑 정신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방문한 임실치즈테마파크에서는 임실 특산 치즈 제조과정을 관람하고 지역 특산물을 즐겼으며, 마지막으로 옥정호에서 출렁다리 체험과 함께 붕어섬을 탐방하며 자연과 어우러진 경관 속에서 여유로운 자유 관람을 했다.

또한, 고성문화원 회원들은 공룡과 함께 춤이라는 주제로 오는 10월 1일부터 11월 9일까지 40일간 펼쳐지는 ‘2025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를 함께 홍보하여 엑스포 성공개최에 힘을 보탰다.

고성문화원 관계자는 “이번 탐방은 회원들이 타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는 데 큰 의미가 있었으며, 앞으로 고성문화원이 지역민의 문화복지와 여가 향유를 위하여 더욱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문화해설사 동반 안내 및 안전책임관 배치, 차량별 인솔책임자 지정 등 철저한 사전 준비를 통해 안전하게 운영됐으며,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창군,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대회 개최

[뉴스스텝] 천년 전나무 사이를 맨발로 걸으며 자연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 대회”가 오는 20일 평창 진부면 오대산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월정사 금강교를 출발해 전나무 숲길과 일주문을 지나 다시 월정사 주차장으로 돌아오는 왕복 약 2km 코스에서 진행되며,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참가비는 1만원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약 1만원 상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 영광사무소, 무‧배추 새로 심으셨나요? 농업경영체 등록 변경신고하세요!

[뉴스스텝]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전남지원영광사무소은 농업정책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품목정보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9월부터 10월까지 무·배추 등 추계작물 정기변경 신고제*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이번 정기 변경신고 기간에는 무․배추 등 추계작물의 경영체 등록정보 변경 사항(품목ㆍ농지 추가 또는 삭제 등)이 있으면, 영광농관원 사무소에 전화·방문하거나 콜센터(1644- 8778), 온라인서

청주시 농업기술센터, 작물환경 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

[뉴스스텝] 청주시 농업기술센터는 17일 올 한 해 추진된 주요 기술보급 사업의 성과 공유·우수 사례 도출·개선 방안 논의를 위해 ‘2025년 작물환경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 농심관 느티나무실과 시범사업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충북농업기술원 등 관계기관 관계자와 시범사업 참여 농가 등 80여명이 참석해 활발한 의견을 나눴다. 주요 내용으로는 △2025년 시범사업 종합평가 및 우수사례 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