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한불교조계종 방생선원 호우피해 취약계층에 300만 원 기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1 11:30:12
  • -
  • +
  • 인쇄
▲ 이승로 성북구청장(가운데)이 호우피해 취약계층을 위해 대한불교조계종 방생선원에서 기탁한 성금 300만 원을 전달받고, 주지대행 도율스님(좌측)과 서현스님(우측)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가 8월 18일 대한불교조계종 방생선원(주지 성덕스님)으로부터 성금 300만 원을 전달받으며, 방생선원의 선생을 기리기 위해 감사장을 수여했다.

대한불교조계종 방생선원은 매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를 이어오며 부처님의 자비를 실천하고 있다. 이번 성금은 호우피해를 입은 취약계층에게 전달됐다.

대한불교조계종 방생선원 주지대행 도율 스님은 “올여름 호우로 손해를 입은 구민을 위해 부처님의 자비행을 실천하고, 어려움에 처한 분들이 일상을 회복하는 데 후원금이 보태졌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갑작스러운 호우로 어려운 상황에 부닥친 주민들을 위해 선뜻 후원해주셔서 감사드린다”라고 전하며, “기부해주신 성금을 필요한 곳에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밀양시, 스마트 지역아동케어 서비스 본격 추진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5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스마트빌리지 보급·확산 사업 공모 선정에 따라 추진 중인 ‘스마트 지역아동케어 서비스 구축’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보고회에는 안병구 시장을 비롯해 지역아동센터장, 학교 관계자 등 33명이 참석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운영 방안을 논의했다.밀양시는 이번 사업에 국비 10억 5,000만원과 시비 4억 5

포천시, 청렴시민감사관과 함께 쌈지 주차장 관리실태 점검

[뉴스스텝] 포천시는 지난 11일,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렴시민감사관과 함께 쌈지주차장 관리 실태를 점검했다.이번 점검은 영북면과 관인면 내 4개소 주차장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시설 안전, 환경 관리, 시민 편의성을 시민의 눈높이에서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점검반은 현장을 직접 살피며 노면 파손, 배수시설 작동 여부, 안전 표지판, 장기 방치 차량, 불법 투기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 주민 실질적 부담 해소

[뉴스스텝] 영월군은 지난 12일 영월군청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영월의료원과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은 연면적 1,387㎡ 규모(지상 3층)에 산모실 10실,신생아실 등을 갖추고, 이용료는 2주 기준 180만 원이다. 특히 영월 주민은 60~80%의 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고, 평창·정선 등 인근 지역 산모 가정도 30%의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